코론섬의 비경

필리핀 팔라완(Palawan) 구룹의 코론 지역

필리핀의 마지막 비경이라고 알려진 팔라완 구룹은 마닐라에서 경비행기를 타고 남서쪽으로 약 1시간 정도의 거리에 있다. 팔라완 지역의 주요 관광 및 다이빙은 슬루씨의 투바타하 리프로 가는 리브어보드가 출항하고 가까이에 지하강 국립공원(Subterranean River National Park)이 있는 푸에르토 프린세사 지역과 최근 허니문 여행지로 각광을 받고 있는 엘니도 지역과 코론 지역에서 이루어진다.

(좌)필리핀 팔라완 구룹의 코론 지역의 위치 (우)코론시의 위치

그중에서도 북부 팔라완의 코론 지역은 부수앙가섬(Busuanga)을 중심으로 작은 쿠리온섬(Culion)과 코론섬(Coron)으로 되어 있다.

코론시 인근에 있는 코론섬은 일곱 개의 환상적인 호수와 석회암 절벽의 절경을 자랑하는 곳이다. 코론섬은 전체가 석회암으로 이루어져 있고 기암괴석과 알록달록한 나무들이 조화롭게 배치되어 있어 마치 우리나라의 가을철 단풍이 든 설악산이나 금강산 언저리를 보는 듯하다. 이 섬은 자연 경관도 빼어날 뿐만 아니라 또 다른 것은 뜨거운 물이 나오는 핫 스프링과 깨끗한 모래로 되어 있는 그림같은 작은 비치들이 군데군데 많이 있다는 것이다. 이러한 환경 때문에 다이버들뿐만 아니라 호핑을 즐기는 여행객들도 많이 방문하고 있다. 코론섬 북쪽에는 작은 바위 계곡을 넘어가면 큰 호수가 하나 나오는데 이 호수가 카양안 레이크(Cayangan Lake)로 스노클링을 할 수 있는 관광지로 유명하다. 다이빙이 끝나고 하루 쉬는 시간을 이용하여 한번 찾아보기를 권한다.

관광객들이 스노클링을 즐기고 있는 카양안 호수의 모습

코론으로 가는 방법

코론 지역의 다이빙 사이트는 대부분 코론만과 코론섬에 위치하며, 부수앙가섬의 코론시에서 데이트립 형식으로 진행한다. 모든 숙박시설과 다이빙샵은 코론시에 위치한다.

코론시로 가기 위해서는 먼저 마닐라공항(터미널3)에서 경비행기로 부수앙가공항까지 가야하는데 약 50분 정도 걸린다. 이 비행기는 Airphil, Zest, CebuPacific 항공사가 비수기에는 매일 3회, 성수기에는 매일 6회 정도로 왕복 운항한다. 그리고 부수앙가공항에서 다이빙샵이 있는 코론시까지는 자동차로 약 30분 정도 걸린다.

숙박시설과 다이빙샵

코론 지역의 다이빙을 위한 숙박시설과 다이빙샵은 코론시의 코론항 근처에 위치하며, 숙박시설은 고급 호텔인 Coron Gateway Hotel부터 저렴한 R2R Bayview Inn까지 다양하게 있다. 또한 이곳에는 많은 다이빙샵이 성업중이며, 외국인이 운영하는 다이빙샵은 약 6개 정도가 있다. 그 중에는 한국인 신인섭 강사가 임시로 운영중인 다이빙샵이 있으며 조만간 시설을 보완하여 본격적으로 영업할 예정이라 한다. 

참고로 현지 숙박시설과 다이빙샵의 음식이 대체로 열악하기 때문에 식성이 까다로운 사람은 한국 음식을 준비해 가는 것이 바람직하다.

숙박시설

(좌)Gateway Hotel의 모습 (우)R2R Bayview Inn의 모습

 Gateway Hotel
Tel: (+632)887-7107
Email: corongateway@gmail.com
Web: www.corongateway.com 

 R2R Bayview Inn
Tel: (+632)9285002-2994
Email: bayviewinn@rocketmail.com

다이빙샵

• Sea Dive 
http://seadiveresort.com

• Coral Aqua Air Diving (신인섭 강사)
인터넷 전화 070-8200-6688
필리핀 전화 0929-344-3637

코론 지역의 다이빙

이곳 코론만은 2차대전 중인 1944년 9월 24일 미 해군에 의해 격침된 12척의 일본군 전함들이 가라 앉아 있는 곳이다. 이 침몰선들은 아주 얕은 곳에서부터 수심 40m까지 다양한 위치에 있어서 난파선 탐사를 즐기는 다이버들에게는 흥미진진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이곳 코론섬은 호수와 동굴이 많다. 그래서 기후와는 상관없이 항상 맑은 시야를 유지하는 호수 다이빙과 동굴 다이빙으로도 유명하다. 이곳에서는 다른 지역에서 쉽게 할 수 없는 호수 다이빙이나 동굴 다이빙과 같은 색다른 체험을 할 수 있다.

코론 지역의 다이빙은 난파선 다이빙과 호수 다이빙, 동굴 다이빙 등의 다양한 형태의 다이빙으로 초보 다이버에서부터 경험있는 상급자 다이버까지 수준에 맞는 다이빙을 선택하여 즐길 수 있다.



[출처] 본 기사는 조선닷컴에서 작성된 기사 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