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인도네시아

인도네시아 발리 : 알뜰 여행자에게 추천할만한 발리에서 공짜 14가지 추천코스

반응형

2023.01.09 - [세계여행을 떠나요] - 인도네시아 발리 : 발리 최고의 명소, 나만의 낙원을 찾는 최고의 방법

 

인도네시아 발리 : 발리 최고의 명소, 나만의 낙원을 찾는 최고의 방법

2023.01.07 - [세계여행을 떠나요] - 인도네시아 발리 : 섬 탈출을 위한 발리의 가장 아름다운 해변 12곳 인도네시아 발리 : 섬 탈출을 위한 발리의 가장 아름다운 해변 12곳 2022.04.17 - [세계여행을 떠

travelbible.tistory.com

 

 

음료 가격은 발리 해변 바에서 일몰을 감상하는 데 드는 유일한 요금입니다 © AsiaTravel / Shutterstock

 

발리는 오랫동안 인도네시아에서 가장 좋아하는 파티 장소로 알려져 있지만, 이 열대 섬은 예상치 못한 경험을 찾고자 하는 여행자에게 풍부한 다양성과 때묻지 않은 매력을 층층이 제공합니다. 무엇보다 발리 최고의 체험은 무료로 제공됩니다.

어디를 봐야 할지 안다면 신들의 섬에서의 휴가는 아시아에서 가장 가치 있는 휴가 중 하나가 될 수 있습니다. 루피아 한 푼도 쓰지 않고 발리 최고의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으며, 무료로 즐길 수 있는 것이 섬에서 가장 진정한 경험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전통 공예 기술을 구경하는 것부터 활기찬 현지 시장을 정독하는 것까지 발리에서 할 수 있는 최고의 무료 활동을 소개합니다.

 
 
 
 

종교 행사 관람

발리의 파우콘 달력은 6개월로 나뉘지만 양력으로 측정하면 210일입니다. 그 결과 수백 개의 주요 사원에서 수천 개의 작은 가족 사원에 이르기까지 발리의 모든 힌두교 사원은 1년에 두 번 오란  (생일)을 기념합니다. 귀하의 여행은 이러한 여러 사원 축하 행사와 일치할 것이 확실하며 발리 최고의 사원을 제외하고 관찰할 입장료가 거의 없습니다. 발리의 유명한 환대로 주변에 물어보고 관심을 표현하면 초대장이 나올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Galungan과 Kuningan의 주요 축제(종종 발리의 크리스마스로 묘사됨)도 같은 해에 두 번 열리며 끝이 없는 펜조르 (장식된 대나무 장대)의 아치 길은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섬을 더욱 놀랍게 만듭니다. 그런 다음 섬 전체를 비명을 지르며 멈추게 하는 유명한 "침묵의 날"인 녜피가 있습니다. Nyepi 전날의 시끌벅적한 의식과 그 뒤를 잇는 평온한 하루를 즐기는 것은 독특한 특권입니다.

 
 
 
 

발리에서 가장 거친 해변을 걸어보세요

서부 발리 의 Yeh Leh 해변을 따라 서쪽으로 걷다 보면 자바의 장엄한 화산 5곳의 숨막히는 전경을 마주하게 될 것입니다. 이 10km(6마일) 길이의 거친 검은 모래사장은 섬 전체에서 가장 때묻지 않은 해변이 될 수 있으며 3~4시간이면 걸을 수 있습니다. 젊은이들이 일요일 오후 Pekutatan 근처의 해변에서 모페드를 타고 경주를 하지만 "Truck Stop"으로 알려진 서핑 지점과 Pekutatan 사이를 달리는 사람들을 많이 볼 수는 없을 것입니다.

스트립 전체를 하이킹하려면 두 개의 강을 건너야 하지만 썰물 때는 무릎 깊이도 되지 않습니다. 조수가 높거나 강이 범람하는 경우 Pekutatan에서 내륙으로 돌아서 Pulukan 논을 통해 마지막 3km(1.9마일)를 걸어가십시오.

Tegallalang의 계단식 논은 보기에 아름답고 탐험하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 Maks Ershov / Shutterstock

Tegallalang의 라이스 테라스 탐험

우붓 에서 북쪽으로 차로 20분 거리 에 있는 뜨갈랄랑 계곡에는 섬에서 가장 아름다운 계단식 논이 있습니다. 여기에서 유네스코에 등재된 발리의 고대 수박 관개 시스템을 볼 수 있습니다. 아름다운 푸라 (사원) 에서 테라스로 이어지는 작은 개울과 도랑이 있어 섬의 종교, 공동체 및 자연 사이의 강한 연결을 보여줍니다. 길가의 와룽 (작은 레스토랑) 중 한 곳에서 멋진 풍경을 감상하거나 도보로 이 독특한 풍경을 탐험하는 데 한 시간 정도를 보내세요. 뜨갈랄랑은 우붓과 가깝기 때문에 일몰 때 많은 인파가 몰리고 전망 카페와 와룽 은 거의 뚫을 수 없는 바리케이드가 됩니다.길가를 따라 튀어나와 논을 효과적으로 차단합니다. 더 넓고 조용한 논 풍경을 트레킹하려면 Jatiluwih 또는 Soka 해변(둘 다 Tabanan 근처)으로 가십시오.

 

 

 

작업 중인 섬 장인 보기

발리는 스튜디오나 소규모 가족 작업장에서 마술을 부리는 숙련된 장인들로 잘 알려져 있으며 나무로 된 신상 조각과 가면에서 바틱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생산합니다. 특정 공예를 전문으로 하는 다양한 마을이 있기 때문에 어떤 예술 형식이 당신의 관심을 불러일으킬지 결정하는 문제일 뿐입니다. Celuk로 가서 은세공인이 정교한 장신구 조각을 자르고 다듬는 것을 보거나 Mas를 방문하여 거대하고 화려한 나무 조각과 화려한 장식용 마스크 스택에 감탄하십시오.

 

 

 

발리의 독특한 테라코타 마을을 방문하세요

Pejatan 마을은 Canggu 와 섬의 상대적으로 탐험되지 않은 "황량한 서부" 사이의 논밭에 숨겨져 있습니다. 이곳을 통과하는 방문자는 섬 전역의 집과 사원을 장식하는 붉은 테라코타 타일 생산으로 번창하는 전체 커뮤니티를 만나게 됩니다.

이들은 가족이 운영하는 사업이며 여러 세대에 걸쳐 인근 강바닥에서 점토를 수집하고 손으로 눌러 코코넛 껍질 산으로 가열되는 유서 깊은 오래된 가마에서 굽습니다. 테라코타 마을은 유명한 Pura Tanah Lot 사원에서 불과 5km(3마일) 떨어져 있지만 외부인에게는 거의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방문 비용은 없으며 마을에는 공식 가이드가 없지만 아침 작업으로 최대 1000개의 수제 타일을 생산하는 "병마용 전사"인 친절한 마을 사람들은 종종 방문자에게 코티지 생산 라인을 기꺼이 보여줍니다. 세대를 거슬러 올라가는 산업.

발리에서 가장 아름다운 사원 중 하나인 Pura Taman Saraswati는 무료로 방문할 수 있습니다 © Sytilin Pavel / Shutterstock

푸라 타만 사라스와티 사원 방문

발리 최고의 사원 대부분은 입장료를 받지만 연꽃이 가득한 아름다운 연못 앞에 있는 타만 사라스와티 사원은 무료로 둘러볼 수 있습니다. 우붓 중심부의 카페 로터스 뒤에 위치한 이 그림 같은 물의 사원은 1952년 발리 전통 양식으로 지어졌으며 힌두 조각으로 장식된 돌길을 통해 접근할 수 있습니다. 내부 성소 안으로 들어가면 사원의 수호신이자 학문, 문학, 예술의 힌두교 여신인 사라스와티의 사암 부조를 찾아보세요. 이곳에서 정기적으로 열리는 이브닝 댄스 공연에 대해 현지에서 문의해 보세요.

 

 

 

다채로운 전통 어선을 감상하세요

사람의 발길이 닿지 않은 서부 발리를 여행하는 여행자들은 섬에서 관광객이 더 많이 찾는 지역에 위치했다면 인도네시아에서 가장 큰 보물 중 하나로 여겨졌을 광경을 보고 깜짝 놀라는 경우가 많습니다. Negara 마을 바로 남쪽에 있는 Perancak으로 알려진 입구는 화려하게 장식된 전통 발리 어선 약 150척의 정박지 역할을 합니다.

이 선박 하나하나가 떠다니는 예술 작품입니다. 밝게 칠하고 화려하게 조각하고 생동감 있게 장식했습니다. 셀레렉( selerek )이라고 불리는 이 배 는 세계에서 가장 화려한 전통 어선으로 입구를 떠다니는 아트 갤러리로 변모시킵니다. 이 독특한 보트 제조 전통은 원래 Madurese 이민자들(Java 북쪽에 있는 섬에서 온)과 함께 발리에 들어왔지만 지금은 이 보트를 이 해안 밖에서는 거의 볼 수 없습니다.

버락 오바마를 만나보세요(꼭두각시 버전)

우붓 외곽의 마스에 있는 일련의 예쁜 발리 및 자바식 목조 건물에 자리 잡은 Setia Darma House of Masks and Puppets 는 인도네시아, 중국, 라틴 아메리카, 유럽 및 아프리카에서 온 약 7000개의 가면과 인형을 전시합니다. 입장료는 없지만 기부는 환영합니다. 컬렉션의 하이라이트에는 16세기로 거슬러 올라가는 여러 개의 아름다운 와양 쿨릿 인도네시아 그림자 인형과 복잡하고 상세한 시칠리아 막대기 인형이 포함됩니다. 인상적이고 생생한 버락 오바마의 꼭두각시를 확인하지 않고 떠나지 마십시오.

Setia Darma에서 멀지 않은 곳에 Astina Mask Gallery 및 Workshop이 있습니다(Mas에 있는 사람에게 길을 물어보세요). 이것은 여러 세대에 걸친 마스크 제작 왕조의 막내 인 Ida Bagus Anom Suryawan 의 유명한 작업장입니다. 마스터 장인은 자신의 예술에 대해 설명하는 것을 좋아하므로 방문할 때 그와 이야기를 나누십시오(가면 만들기 수업에 등록할 수도 있음). 

 

 

 

 

 

 

Campuhan Ridge를 넘는 트레일은 발리에서 가장 경치 좋은 하이킹 코스 중 하나입니다 © nvelichko / Shutterstock

짬뿌한 능선을 걷다

우붓 중심부에서 차로 불과 5분 거리에 있는 Campuhan Ridge는 인근 Monkey Forest Road의 레스토랑과 부티크와는 다른 세계를 자랑합니다. 약 6km(3.7마일)를 달리는 이 산책로는 Pura Gunung Lebah 사원 옆의 좁은 길로 시작하여 숨이 멎을 듯 아름다운 계곡을 드러내기 위해 넓어집니다.

능선을 따라 약 30분 정도 걸으면 발리 시골 생활의 목가적인 풍경을 제공하는 Bangkiang Sidem 마을에 도착합니다. 덥지 않은 이른 아침이나 늦은 오후에 산책을 시도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Ogoh-ogoh Monster Highway 운전

매년 3월에 발리는 섬의 모든 교통수단과 대부분의 활동이 24시간 동안 중단되는 유명한 "침묵의 날"인 녜피를 위해 문을 닫습니다. 그러나 Nyepi 전날 밤은 발리 최고의 무료 광경 중 하나입니다. 오고-오고( ogoh-ogoh )로 알려진 괴물의 철사, 대나무 및 종이 모형이 섬 주변을 행진하여 악마를 소환합니다. 악마는 나중에 사람이 살지 않는 것처럼 보이는 섬의 침묵에 방해를 받습니다.

자정 전에 이 종이 괴물의 대부분은 불에 타거나 다른 방식으로 파괴되지만 우붓 북동쪽 잘란 라야 탐팍시링을 따라 사는 사람들은 이 전통을 깨고 최고의 오고 - 오고 를 전시하고 있습니다. 종종 발리의 "몬스터 하이웨이"로 알려진 이 루트는 놀라운 드라이브와 멋진 사진 촬영 기회를 제공합니다.

 

 

 

 

 

 

 

Canggu는 발리에서 가장 좋아하는 서핑 해변 중 하나이며 파도를 타거나 해안에서 활동을 구경하기에 좋은 곳입니다 © Westend61 / Getty Images

발리의 아름다운 해변에서 휴식을 취하세요

발리에서 최고의 무료 체험 중 하나는 발리의 꿈꾸는 해변 중 한 곳에서 일광욕을 즐기는 것입니다. 쿠타  스미냑 의 고운 백사장은 섬 관광의 중심지이며 해안에서 불과 몇 걸음 거리에 고급 리조트, 레스토랑, 비치 클럽이 있습니다.

한편 창구 의 에코 비치는 발리에서 가장 트렌디한 서핑 장소 중 하나입니다. 일광욕용 라운저를 잡고 서퍼들이 섬의 전설적인 브레이커를 타는 것을 지켜보거나 보드를 잡고 그들과 합류하세요. 인적 드문 해변을 찾는 사람들은 파당바이 의 야자수가 늘어선 화이트 샌드 비치 또는 부킷 반도 의 빙인 비치를 확인해야 합니다 .

 

 

 

 

 

Petulu에서 석양을 가득 채우는 백로를 감상하세요.

Petulu 마을은 까마귀가 날아갈 때 Ubud에서 북쪽으로 3km(1.8마일) 미만 거리에 있지만 여기서 볼 수 있는 것은 까마귀가 아니라 최대 20,000마리의 화려한 흰 백로가 놀라운 V자형으로 날아가는 경이로운 광경입니다. 그들은 마을 주변의 나무에 있는 보금자리로 돌아갑니다.

종종 왜가리로 잘못 묘사되는 이 소백로는 섬 전체에서 소와 버팔로 등을 타고 다니는 것이 자주 목격됩니다. 우붓(Ubud)에서 논밭을 따라 쾌적한 산책을 통해 페툴루(Petulu)에 도착할 수 있지만, 아마도 어둠이 내릴 때까지 머물고 싶을 것이므로 숙소로 돌아갈 교통편을 마련하세요.

 

 

 

 

 

발리의 시장은 탐색만 해도 재미있습니다. © Claus Hessner / 500px

발리 현지 시장 맛보기

또 다른 재미있고 자유로운 발리 경험은 발리의 유비쿼터스 시장 중 하나의 광경, 냄새 및 소리에 몰입하는 것입니다. 가판대 사이를 거닐며 이국적인 농산물, 다채로운 예술품과 공예품, 인도네시아 군도 전역의 맛있는 요리를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심지어 무료 샘플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파사르 신두 야시장( Pasar Sindhu Night Market )과 쿠타 야시장(Kuta Night Market )은 감각적인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인기 있는 장소입니다.

우붓의 중앙 시장 은 많은 관광객을 보지만 시장의 동쪽 가장자리(노점상들이 제물을 바치는 곳)에 있는 작은 사원을 지나 아치형 통로 아래를 직접 걸어가면 더 정통 과일, 채소 및 향신료 시장으로 이어지는 계단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곳에 오는 여행 그룹은 거의 없으며 먹을거리 사이에서 종교적인 제물을 찾을 수 있습니다. 지저분하고 시끄럽고 매혹적인 무언가를 원하신다면 Jimbaran의 이른 아침 수산 시장 으로 가십시오 .

 

 

 

 

 

I Wayan Gama Painting School의 미니어처 예술 감상

Keliki Painting School 은 세계 에서 가장 복잡한 그림 스타일 중 하나임에 틀림없는 것을 보존하기 위해 발리 농부에 의해 1970년대에 시작되었습니다. 작품은 초소형으로 제작되며 예술가가 접시보다 크지 않은 작품을 완성하는 데 몇 달이 걸릴 수 있습니다. 이 전통 예술 형식은 거의 버려졌지만 2005년 현지 화가 I Wayan Gama는 Keliki 마을에 있는 그의 집에 아이들을 위한 그림 학교를 세웠습니다. 무료로 방문할 수 있으며, 와얀 가마가 부지 뒤편에 있는 미술 학교와 과수원 주변을 친절하게 안내해 드립니다.

학생들이 방과 후 자유롭게 젊고 맑은 눈을 필요로 하는 예술 형식을 자유롭게 연습할 수 있는 주말이나 주중 오후에 방문 시간을 정하십시오. 학교 설립자에 따르면 40세 이상의 사람 중 그렇게 복잡한 작업을 수행할 만큼 시력이 좋은 사람은 거의 없다고 합니다. 귀하의 기부(또는 구매)는 감사하게 받아들여질 것입니다. 기금은 학교를 유지하고 지역 가족을 지원하는 데 사용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