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인도네시아

인도네시아 발리 : 자존감 높은 MZ를 위한 발리 필수 추천 코스 11가지

반응형

인도네시아의 화려한 열대 섬 발리는

가성비 좋고 프라이빗 한 숙소와 유명한 명소와 맛집이 많아

세상에서 가장 인기 있는 여행지 중 하나로 손꼽힙니다.

 

 

한국에서 발리까지 대한항공과 가루다 항공 직항이 있어 접근성이 좋습니다.

 

싱가포르, 호주 등 매력적인 경유 목적지도 많고,

인도네시아의 수도 자카르타가 있는 자바 섬과

<윤식당> 촬영지로 유명한 롬복 섬과도 가까워

발리를 중심으로 다양한 여행 일정을 만들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다른 어떤 여행지와도 비교 불가능한

‘발리 스타일’이 있는 곳이라 "발리에 안 가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 가본 사람은 없다."라는 말이 있을 만큼

발리의 매력에 푹 빠진 발리 마니아가 많습니다.

 

 

코로나 끝나면 가장 가고 싶은 여행지 1위로 꼽히는 발리,

설연휴 때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찾은 발리!

 

할 것, 먹을 것, 가볼 곳 많은 발리를 가장 잘 즐기는

11가지 방법을 소개할게요.

 

 

 

 

 

 

1 | 아직도 여기서 인증샷 안 찍은 사람 있기 없기? 천국의 문 “름뿌양 사원”

름뿌양 사원(Pura Lempuyang Luhur)의 발리 전통문인 짠디 븐따르(candi bentar)

발리를 대표하는 ‘인증샷’ 중 하나라 이미 익숙한 사진일 것 같네요. 구름 덮인 아궁산의 웅장하고 성스러운 분위기를 뒤로하고 대칭을 이루는 름뿌양 사원(Pura Lempuyang Luhur)의 발리 전통문인 짠디 븐따르(candi bentar)사이에서 재밌는 포즈를 사진에 담아보세요. 

► 위치: Bunutan, Abang, Seraya Bar., Kec. Karangasem, Kabupaten Karangasem, Bali 80852, Indonesia

 

 

 

 

 

2 | 고요한 “짬뿌한 언덕”을 따라 걷다 보면

짬뿌한 언덕(Campuhan Ridge Walk)

아무도 없는 고요한 아침, 이슬을 머금은 신선한 풀 내음 사이를 홀로 또 둘이 걸어봅니다. 짬뿌한 언덕(Campuhan Ridge Walk)은 우붓 중심가에서 그리 멀지 않지만, 인적이 드문 곳이라 아침 산책 명소로 그만인 곳이에요. 슬리퍼를 신고 걸어도 될 만큼 길이 평탄해 아침에 눈뜨자마자 맑은 공기도 마시고 몸도 풀 겸 가볍게 들르기 좋은 곳입니다.

► 위치: Kelusa, Payangan, Jl. Raya Campuhan, Sayan, Kecamatan Ubud, Kabupaten Gianyar, Bali 80571, Indonesia

 

 

 

 

 

3 | 마법 무지개가 피어오르는 “스쿰풀 폭포”

스쿰풀(Sekumpul) 폭포

무성한 열대 숲속에 자리 잡은 스쿰풀(Sekumpul) 폭포는 초록빛 절벽으로 둘러싸인 7 개의 폭포 그룹을 통칭하는 이름입니다. 폭포의 개수도 7개지만, 폭포 위로 큰 무지개가 피어오르기 때문에 마법 무지개 폭포라는 별명으로 불리기도 해요. 시원한 계곡물을 맞으며 한적한 계곡을 따라 걸어봅니다.

► 위치: Jl. Air Terjun, Sekumpul, Sawan, Kabupaten Buleleng, Bali 81171, Indonesia

 

 

2023.01.19 - [아시아/인도네시아] - 인도네시아 발리 : 알뜰 여행자에게 추천할만한 발리에서 공짜 14가지 추천코스

 

인도네시아 발리 : 알뜰 여행자에게 추천할만한 발리에서 공짜 14가지 추천코스

2023.01.09 - [세계여행을 떠나요] - 인도네시아 발리 : 발리 최고의 명소, 나만의 낙원을 찾는 최고의 방법 인도네시아 발리 : 발리 최고의 명소, 나만의 낙원을 찾는 최고의 방법 2023.01.07 - [세계여

travelbible.tistory.com

 

 

 

 

 

 

4 | 발리인의 지혜가 담긴 “뜨갈랄랑 계단식 논”

뜨갈랄랑 계단식 논

무성한 계곡과 어우러진 계단식 논, 그중에서도 이름도 흥겨운 뜨갈랄랑 계단식 논은 발리 우붓을 대표하는 상징입니다. 화산섬이 발리에서 많은 농작물이 재배될 수 있었던 비결은 수박(Subak)이라 불리는 이 계단식 논 덕분인데요, 옛 발리인들의 지혜가 궁금하다면 현지에 거주하시는 분들과 꼭 이야기를 나눠보세요. 

► 위치: Jl. Raya Tegallalang, Tegallalang, Kec. Tegallalang, Kabupaten Gianyar, Bali 80561, Indonesia

 

 

 

 

 

5 | 이름처럼 반짝이는 “다이아몬드 해변”

발리 다이아몬드 비치

석회암 바위틈에 숨겨진 다이아몬드 해변을 ‘발견’하기만 하면 이 깨끗한 바다는 오롯이 당신의 것이 됩니다. 해변까지는 안전한 다리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이 영상에서처럼 우아하게 걷기만 하면 됩니다. 발리에는 숨은 보석 같은 곳들이 정말 많습니다.

► 위치: Pejukutan, Nusapenida, Klungkung Regency, Bali 80771, Indonesia

 

 

 

 

 

6 | 스미냑 지역 “해변 클럽” 호핑 하기

스미냑 해변 클럽

코로나가 끝나면 가장 먼저 달려가고 싶은 곳이 아닐까요? 발리의 웅장한 기암절벽과에 부딪히는 파도를 바라보며 몽환적인 분위기에 젖어봅니다. 발리의 클럽들은 경쟁하듯 매력적인 실내 외 장식을 뽐내며 세계 각국의 젊은이들을 유혹합니다. 이국적인 비치 클럽에서 밤새도록 마음껏 파티를 즐겨도 좋고, 시끌벅적한 분위기가 부담스럽다면 스미냑의 멋진 재즈 클럽도 좋아요. 스미냑 3대 비치클럽으로 꼽히는 포테이토 헤드(Potato Head Beach Club), 쿠데타(KUDETA), 코쿤(Cocoon)은 전 세계 클러버들 사이에서 핫플레이스로 명성이 자자한 곳입니다. 

 

 

 

 

반응형

 

 

 

 

 

7 | 한 마리 나비가 되어볼까 “발리스윙”여신

발리의 아름다운 풍경 위로 한 마리의 청초한 새처럼 높이 날아오르는 모습, 인스타그램에 자주 등장하는 발리 인증샷입니다. 하지만, 실제로 타보면 그런 우아한 표정은 모두 연기라는 걸 알게 됩니다. 이 스릴 넘치는 그네에 올라 웅장한 발리를 하늘에서 굽어보면 두려움이 어느새 경외감으로 바뀝니다.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안전벨트와 그물이 마련되어 있으니 너무 겁먹지 말고 꼭 인생샷 남겨주세요!

 

 

 

 

 

8 | 골라 먹는 재미가 있다. “아얌 브뚜뚜”

Image by putritaruno

인도네시아어로 아얌은 닭, 브뚜뚜는(Betutu) 볏짚으로 구운 음식을 말합니다. 매콤, 짭조름한 양념이 깊이 베인 구운 닭 요리로, 발리와 롬복에서 가장 즐겨먹는 요리랍니다.  각종 마늘과 생강, 강황, 견과류, 고추, 새우젓 등 다양한 향신료와 빻은 땅콩을 섞어 만든 양념을 생 닭에 버무려 재운 후에 장작이나 그릴에 굽습니다. 지역마다 양념과 굽는 방법이 다양하니 인도네시아의 여러 지역을 방문할 기회가 된다면 맛과 질감이 어떻게 다른지 꼭 비교해 보시길 바라요.

 

 

 

 

 

9 | 발리라면 해 질 녘 울루와뚜에서 “께짝 댄스”를 놓칠 수 있나

드라마 “발리에서 생긴 일” 영화 “빠삐용”의 마지막 장면에 등장한 배경으로 유명한 울루와뚜 절벽. 풍경 자체도 아름답지만, 석양을 배경으로 탁 트인 절벽 위에서 펼쳐지는 몽환적인 한바탕 축제인 께짝 댄스를 보지 않고서 발리에 다녀왔다는 말을 감히 할 수 없을 정도이니, 다음에 발리에 가시게 되면 꼭 일정에 담아주시기를 강력 추천드립니다. 처음에는 다소 거슬리는 소리가 반복되어 불편할 수도 있지만, 어느새 주문처럼 빨려 들어 배우들의 표정과 몸동작을 넋을 잃고 바라보게 됩니다.

 

 

 

 

 

10 | “수까와띠 예술 마켓”의 큰 손이 되어볼까

수까와띠 예술 마켓(Sukawati Art Market)은 현지인들이 직접 만든 수공예품, 직물, 그림, 가정 용품, 보석류 등 다양한 현지 예술품이 가득한 장터입니다. 현지인들의 정성이 담긴 예술품을 좋아하는 당신이라면 그냥 지나칠 수 없을 겁니다. 

 

 

 

 

 

11 | 발리의 수중세계 “코랄 수중 레스토랑”

켐핀스키 호텔 발리 (Kempinski Hotel Bali)의 코랄 (Koral)

세계에서 몇 안 되는 수중 레스토랑이 발리에 있다는 건 들어봤지만, 어디인지 모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바로 누사 두아에 위치한 켐핀스키 호텔 발리 (Kempinski Hotel Bali)의 코랄 (Koral)입니다. 고대 마자파힛 제국 유적에서 영감을 받아 신비로운 분위기와 수중세계가 어우러져 몽환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고전적인 발리 스타일로 꾸민 대형 수족관에서 펼쳐지는 수중세계의 모습을 관람하며 여유롭지만 흥미진진한 저녁시간을 즐겨봅니다. 수중 레스토랑답게 해산물 요리가 맛있습니다. 

발리에는 무한한 재미가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연중 언제 와도 좋은 발리, 이 11가지 여행 팁은 기본이고, 갈 때마다 다른 테마와 일정으로 나만의 색다른 재미를 찾아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