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터키 이스탄불 교통체증 장난아니에요!! 이 정보 알고가셔야 해요!!

반응형

2024.01.09 - [세계여행을 떠나요] - 터키 이스탄불, 비행기값 비싸셨죠?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25가지를 추천드립니다!

 

터키 이스탄불, 비행기값 비싸셨죠?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25가지를 추천드립니다!

2019.05.21 - [세계여행을 떠나요] - 터키 : 액막이 부적 '파란색 눈알'의 비밀 터키 : 액막이 부적 '파란색 눈알'의 비밀 ▲ [당신에게, 실크로드 41] 악마의 눈의 정체는? - 터키 동남부ⓒ 정효정뜻밖

travelbible.tistory.com

 

복원된 빈티지 트램이 있는 보행자 전용 Istiklal Caddesi 쇼핑 및 엔터테인먼트 지역 © eFesenko / Shutterstock

 

 

2,000평방 마일이 넘는 면적과 1,500만 명 이상의 주민이 거주하는 이스탄불은 거대하며 교통 체증이 잦습니다. 하지만 이 거대 도시에는 합리적으로 잘 통합된 다양한 교통 옵션이 교차되어 있습니다. 

방문객들에게 더 좋은 소식은 대부분의 주요 명소, 역사적인 지역 및 기타 주요 관광 명소 가 도시의 상대적으로 조밀한 중심 지역에 위치하고 있으며 도보와 트램, 지하철 또는 페리 탑승을 조합하여 둘러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 중 사용하기 쉽습니다.

 

트램을 타고 주변 지역을 탐색해보세요

이스탄불의 4개 현대식 트램 노선 중에서 방문객에게 가장 유용한 노선은 T1입니다. T1은 카바타쉬 페리 터미널 근처에서 시작하여 갈라타 다리를 건너 술탄아흐메트 의 명소를 지나갑니다 . 페네르(Fener), 발라트(Balat), 에윱(Eyüp) 등 다채로운 지역에 정차하는 골든 혼(Golden Horn) 옆의 트램(T5)과 이스탄불 아시아 쪽의 카디쿄이(Kadıköy) 지구를 통과하는 트램(T3)도 있습니다.

Karaköy와 Tünel Square 사이와 Kabataş와 Taksim Square 사이의 케이블카 노선 2개 는 T1 트램을 İstiklal Caddesi 주변의 보행자 전용 쇼핑 및 엔터테인먼트 지역과 연결하므로 가파른 오르막길을 하이킹할 필요가 없습니다. T1의 Eyüp 정류장에서 케이블카를 타고 유명한 피에르 로티 카페 와 전망대까지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지하철과 마르마라이를 타고 도시를 빠르게 가로질러 이동하세요

이스탄불의 계속 확장되는 지하철 노선은 80마일 이상 연장되어 도시 성장에 따라 새로운 지역을 연결합니다. 대부분의 방문객은 Beyoğlu의 Levent, Taksim Square 및 Şişhane 주변의 비즈니스 및 쇼핑 지구를 통과하고 Golden Horn을 건너는 Hacıosman과 Yenikapı 사이의 M2 노선 이외의 다른 노선을 사용할 필요가 없을 것입니다. 별도의 지하철 시스템인 마르마라이(Marmaray)는 예니카프(Yenikapı)의 지하철과 연결되어 보스포러스 해협 아래 터널을 통해 아시아 쪽으로 이동합니다.

이스탄불을 여행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페리를 타고 보스포러스 해협을 건너는 것입니다. © Murat Natan / EyeEm / Getty Images

페리에서 놀라운 전망을 즐기세요

이스탄불의 페리 중 하나를 타면 멋진 전망을 감상할 수 있어 그 자체로 관광 명소가 됩니다. 보트는 유럽 측의 Eminönü, Karaköy, Kabataş 및 Beşiktaş와 아시아 측의 Kadıköy 및 Üsküdar 사이에서 보스포러스 해협을 정기적으로 횡단합니다. 페리는 또한 골든 혼(Golden Horn)을 따라 약 한 시간 간격으로 운행되며, 프린스 아일랜드(Princes' Islands) 까지 두 시간 간격으로 운행되며 보스포러스 해협을 오르락 내리락하는 경우도 더 자주 있습니다.

돌무쉬나 미니버스를 타고 현지인들과 어울려보세요

터키어로 "채워졌다"는 뜻의 이름에 걸맞게 이 유형의 공유 교통수단은 승객이 가득 찬 후에만 출발합니다. 이스탄불에서 돌무쉬는 일반적으로 두 목적지 사이를 오가는 몇 줄의 좌석이 있는 노란색 밴입니다. 탁심 광장에서 베식타스까지 이동하거나 페리가 밤늦게 운행을 멈춘 후 Kadıköy까지 이동하는 데 편리할 수 있습니다. 

미니버스는 일반적으로 더 긴 노선을 운행하며 정해진 일정에 따라 운행됩니다. 두 가지 유형의 차량 모두 일반적으로 앞 유리창에 목적지를 나타내는 표지판이 있습니다. 미니버스는 도중에 지정된 정류장에서 승하차하며, 돌무쉬 승객은 운전사에게 내리고 싶은 곳을 알려줍니다. 또 다른 중요한 차이점은 돌무쉬 운전자는 요금으로 이스탄불카르트나 토큰이 아닌 현금만 받는다는 것입니다. 돌무쉬를 타고 있다면 뒤에 앉은 사람들이 터키 리라 몇 개를 건네주더라도 놀라지 마세요. 운전사에게 돈을 건네주고 잔돈은 돌려주어야 합니다.

6개의 메트로버스 노선은 이스탄불의 광범위한 주거 지역을 서비스하는 고속 대중교통 노선을 운행합니다. © ymphotos / Shutterstock

버스는 도시를 벗어나 여행할 수 있는 저렴하지만 느린 방법입니다.

버스 노선망이 도시를 덮고 있지만 방문객들은 어떤 노선이 필요한 곳으로 가는지 파악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탁심 광장 아래의 터널과 페리 선착장 근처 Eminönü의 주차장은 두 개의 주요 중앙 버스 허브입니다. 그리고 물론 버스는 이스탄불의 악명 높은 교통 상황을 겪게 됩니다. 6개의 메트로버스 노선은 자체 고속도로 차선에서 운행되지만 주로 더 멀리 떨어진 주거 지역과 비즈니스 지역을 운행합니다.

택시를 탈 때 조심하세요

이스탄불의 택시 운전사는 요금을 부과하고, 승객 픽업을 거부하며, 특히 외국인 방문객에 대한 기타 나쁜 행동으로 나쁜 평판을 받고 있습니다. 택시를 타는 것은 가판대나 호텔에서 또는 Uber나 BiTaksi 와 같은 앱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택시 운전사들은 우버(Uber)에 대해 격렬하게 반대했으며 그 결과 우버는 일반 노란색이나 청록색 택시로만 운행했습니다.

이스탄불에서 직접운전은 고생길입니다.

이스탄불의 교통 체증, 공격적인 운전자, 끊임없는 공사를 고려하면 도시를 돌아다닐 때 자동차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꼭 필요하시다면 정보를 알려드릴게요. 더 멀리 여행하기 위해 차량이 필요한 경우, 대부분의 주요 국제 렌탈 업체는 탁심 광장 주변에 사무실을 두고 있습니다.

도로에서 벗어나 자전거를 타는 것이 더 좋습니다.

자전거는 이스탄불에서 일상 교통수단으로 거의 사용되지 않으며, 자전거 도로가 부족하고 운전자가 자전거 이용자에 대한 인식이 부족하기 때문에 이동 수단으로 권장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특히 도시의 유럽과 아시아 양쪽에 있는 보스포러스 해협과 마르마라 해안선을 따라 레크리에이션을 즐길 수 있는 쾌적한 장소가 있습니다. 앱 기반 도시 자전거 대여 시스템인 İSBİKE는 모든 해안을 따라 정류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프린스 아일랜드는 자전거를 타기에도 인기 있는 장소입니다. Marti 브랜드의 전기 스쿠터도 점점 더 보편화되고 있습니다.

이스탄불에서는 교통이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즉, 자동차 렌트가 도시에서 당일치기 여행에만 적합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 asikkk / Getty Images

Istanbulkart(이스탄불 카드) 사용 방법

리필 가능한 이스탄불카르트는 모든 형태의 대중교통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요금에서 30% 할인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단일 티켓을 구매하지 않아도 되는 편리함을 제공하므로 가끔씩 티켓을 구입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겪을 가치가 있습니다. 카드는 많은(전부는 아님) 지하철 및 트램 정류장의 노란색 및 파란색 자동 판매기에서 판매됩니다. "Biletmatik" 표시를 찾으세요. 카드 한 장의 가격은 크레딧을 제외하고 50TL입니다. 동일한 기계를 사용하여 크레딧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도 있지만 터키어를 구사하지 않으면 탐색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Istanbulkart 이용 팁: Istanbulkart 크레딧을 사용하여 시에서 운영하는 여러 공중화장실 이용 요금 1TL을 지불할 수도 있습니다.

이스탄불에서 접근 가능한 교통수단

이스탄불은 장애가 있는 여행자에게 어려움을 안겨줍니다. 지하철, 트램, 페리 노선은 모두 접근이 용이하지만 여행자는 예상치 못한 계단, 간격, 작동하지 않는 엘리베이터 등의 장애물을 만날 수 있습니다. 

두 가지 운송 방법 간 이동이 항상 원활한 것은 아닙니다. 버스는 종종 혼잡하지만 일부 버스에는 리프트와 휠체어를 위한 공간이 있습니다. 일부 보도에는 촉각 포장 및 음성 횡단보도 신호가 있지만 울퉁불퉁한 포장 도로, 보행자 군중, 표지판이 제대로 설치되지 않은 건축물, 길가 좌석, 상인, 광고 및 보관소로 구성된 도시의 장애물 코스는 이동에 문제가 없는 사람들에게도 탐색하기 까다로울 수 있습니다. 

 

이 문서는 2021년 10월에 처음 게시되었으며 2023년 4월에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출처 " https://www.lonelyplanet.com/articles/getting-around-istanbul"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