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터키 이스탄불에 갔을 때 추천 최고로 많은 코스 BEST 7!

반응형

2018.06.03 - [세계여행을 떠나요] - 터키 이스탄불 : 이제껏 몰랐죠 스치듯 지나갔죠 탄성 가득 관광도시 불후의 古都 이스탄불

 

터키 이스탄불 : 이제껏 몰랐죠 스치듯 지나갔죠 탄성 가득 관광도시 불후의 古都 이스탄불

① 이스탄불을 가로지르는 길이 30㎞의 작은 바다 보스포루스 해협.이스탄불이 유럽행을 위한 '최적의 환승 도시'란 것을 알고 있다면 여행 마니아다. 하지만 이스탄불 스톱오버를 일부러 계획

travelbible.tistory.com

 

이스탄불의 개별 지역에서 시간을 보내 지역 생활의 다양한 측면에 대한 통찰력을 얻으세요 © LordHenriVoton / Getty Images

 

 

 
 

거대한 규모와 수백 년의 역사를 지닌 이스탄불을 한 번의 여행으로 모두 보는 것은 불가능할 것입니다 . 심지어 평생 동안도 말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중심 지역은 상대적으로 작으며 각각 고유한 특성과 제품을 가지고 있습니다. 처음 방문하시는 분들과 일정이 빡빡한 분들은 이스탄불의 주요 관광명소 한가운데에 있는 술탄아흐멧 의 호텔을 예약하고 싶을 것입니다 . 반면, 다른 지역에서 보낸 시간은 수많은 사람이 살고 있는 도시의 지역 생활의 다양한 측면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한 번에 하나씩 각 동네별로 이스탄불에 대해 알아보세요.

 

 

 

 

 

 

 

 

 

 

1. 술탄아흐메트

놓칠 수 없는 명소를 즐기기에 가장 좋은 곳 

이스탄불의 역사적인 중심지이자 비잔틴 제국과 오스만 제국의 이전 자리였던 술탄아흐메트는  도시에서 가장 많이 방문하는 명소의 대부분이 도보 거리 내에 있어 편리한 거점이 됩니다. 역사적인 분위기를 느끼기에는 확실히 이기기가 어렵습니다. 아야 소피아 와 블루 모스크가 술탄아흐메트 광장을 가로질러 마주하고 있으며, 유서 깊은 히포드롬이 나란히 있고, 톱카프 궁전 의 웅장함이 아주 가깝습니다. 겉으로 보기에는 별 특징이 없는 공원, 광장, 주차장도 고대 유적 꼭대기나 그 옆에 건설되었습니다. 

호텔이 밀집해 있어 복원된 오스만 저택의 객실과 동네 돔과 첨탑 너머로 백만 달러짜리 옥상 전망을 감상할 수 있는 단순한 판시욘 (호스텔)을 포함하여 모든 예산에 맞는 숙박 시설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반면에 술탄아흐멧에는 현지 생활이 거의 남아 있지 않으며 일반적으로 관광객 중심의 레스토랑에서는 터키 요리를 최고로 선보이는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Beyoğlu에서 이스탄불의 현대 문화를 맛보세요 © Boris Stroujko / Shutterstock

2. 베이욜루

현대 예술과 문화를 즐길 수 있는 최고의 동네

술탄아흐메트에서 골든 혼(및 트램으로 짧은 거리) 건너편에 구불구불한 거리가 갈라타 타워를 지나 번화 한 베이 욜루 지구 를 가로지르는 보행자 도로인 이스티클랄 카데 시 까지 이어집니다 . 과거에는 페라(Pera)와 갈라타(Galata)로 알려진 이 지역은 역사적으로 이스탄불의 많은 기독교인과 외국인 공동체의 본거지였습니다. 오늘날 이곳에는 19세기 후반과 20세기 초반의 유럽 스타일 아파트가 다수, 때로는 아름답게 복원되어 남아 있습니다. 

Pera 박물관 , 새로 개장한  Istanbul Modern , SALT Beyoğlu , SALT Galata (전 오스만 은행 본부), 이스탄불 연구소 및 수많은 소규모 갤러리와 같은 중요한 문화 기관이 이러한 건물 중 일부에 설립되어 오후 예술 관람에 이상적인 동네입니다.

Beyoğlu에는 더 이상 도시의 식당과 밤문화가 결합되어 있지는 않지만, Beyoğlu에는 여전히 훌륭한 현대식 레스토랑과 라키와 유쾌함이 자유롭게 흐르는 활기찬 메이하네 (선술집)가 있습니다. 탁심 광장 주변의 대형 호텔 외에도 Beyoğlu 내 Cihangir, Çukurcuma, Galata 및 Karaköy 지역에서 소규모 호텔과 임대 아파트를 찾을 수 있으며, 각각 고유한 매력적인 분위기를 자랑합니다.

 

 

 

 

 

 

 

 

 

3. 페네르와 발라트

골동품 및 인스타그램 촬영을 위한 최고의 장소

골든 혼(Golden Horn) 강둑을 따라 인접한 페네르(Fener)와 발라트(Balat) 지역에는 역사의 흔적이 세련된 현재와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랜드마크인 " 철 교회 "와  세인트 조지 총대주교 교회는 이 지역의 국제적인 과거를 입증하는 한편, 다채롭고 오래된 집과 자갈길은 영화 제작진과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모두가 좋아하는 배경이 되었습니다. 

골동품 수집가, 저렴한 물건을 찾는 사람들, 향수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동네의 많은 골동품 상점을 찾아옵니다. 특히 활발한 경매가 열리는 동안 이곳의 카페 문화는 번창합니다. 이 지역에는 호텔이나 밤문화를 즐길 수 있는 곳이 많지 않지만, 물을 따라가는 트램과 골든 혼(Golden Horn)의 느리지만 경치가 더 아름다운 페리를 이용하면 하루의 여유로운 산책을 마치고 술탄아흐메트(Sultanahmet)나 베이욜루(Beyoğlu)로 비교적 쉽게 돌아갈 수 있습니다.

 

 

 

 

 

 

 

 

 

 

Kadıköy로 가는 페리는 그 자체로 이스탄불의 전형적인 경험입니다 © petekarici / Getty Images

4. 카디쿄이

카페와 유흥을 즐기기에 가장 좋은 지역

이스탄불의 아시아 쪽에 있는 Kadıköy 지역의 인기는 최근 몇 년 동안 폭발적으로 증가하여 제3의 물결 커피숍, 세련된 부티크, 소규모 독립 미술관, 레스토랑, 칵테일 바, 펍 및 라이브 문화가 어우러져 낮과 밤 모두 활기 넘치는 지역을 만들었습니다. -음악 공연장. 

이 동네에는 사랑하는 터키 록스타에게 헌정된 박물관 , 1927년 오페라 하우스 , 복원된 가스 공장에 있는 복합 문화 센터 , 다채로운 거리 시장 등 몇 가지 주목할만한 명소가 있지만, 주요 명소는 단순히 현장에 흠뻑 빠져들고 긴 해안 공원 산책로에서 아름다운 일몰을 감상해보세요. 이 지역에는 대부분 물 근처에 호텔 옵션이 많이 있지만 낮이나 저녁에는 Eminönü 또는 Karaköy에서 페리를 타고 쉽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는 그 자체로 전형적인 이스탄불 경험입니다. 


 

 

반응형

 

 

 

 

 

 

 

5. 니샨타쉬(Nişantaşı)와 테스비키예(Teşvikiye)

명품 쇼핑을 위한 최고의 장소

탁심 광장 바로 북쪽에 있는 세련된 니샨타쉬(Nişantaşı)와 테스비키예(Teşvikiye)는 녹음이 우거진 거리에 디자이너 부티크, 고급 백화점, 세련된 노천 카페, 웅장한 아파트 건물이 늘어서 있어 패셔너블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이 지역에는 좋은 레스토랑과 고급 호텔도 있습니다. 인근 지역은 도심에서 가장 큰 녹지 중 하나이자 소풍객, 개 산책객, 조깅하는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장소인  Maçka 공원 과 인접해 있습니다.

지역이 도심에 있지만 제한된 교통 연결이 단점입니다. 오스만베이(Osmanbey) 지하철역까지 걸어가거나 베식타스의 버스와 페리까지 내리막길을 내려가는 것은 도시의 다른 지역으로 연결하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6. 쿠르툴루스(Kurtuluş)와 보몬티(Bomonti)

시장 쇼핑과 현지 생활을 위한 최고의 지역

실용적인 Kurtuluş와 떠오르는 Bomonti는 Nişantaşı와 Teşvikiye의 Osmanbey 지하철역 바로 맞은편에 있지만 전혀 다른 분위기를 풍깁니다. Kurtuluş는 번화한 거리와 풍부한 소규모 가정식 레스토랑, 빵집, 델리 및 기타 식품 매장이 있는 최고의 전통적인 동네 생활을 제공합니다. 

유서 깊은 양조장 건물 내 Bomontiada 엔터테인먼트 단지 주변에 자리잡은 Bomonti에는 고급 호텔뿐만 아니라 식당과 밤문화가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 사이에는 일주일에 여러 번 주차장에 야외 시장이 열리는 페리쿄이(Feriköy)가 있습니다. 상인들은 토요일에 유기농 농산물을 , 일요일에는 골동품을, 월요일과 목요일에는 다양한 식료품과 가정용품을 판매합니다.

 

 

 

 

2023.12.04 - [세계여행을 떠나요] - 미국 LA : 로스앤젤레스 최고의 해변 9곳

2023.04.05 - [세계여행을 떠나요] - 터키 파묵칼레 : 하얗게 농익은 신비 '파묵칼레'

2020.10.12 - [세계여행을 떠나요] - 터키 이스탄불의 아름 다운 광경

 

 

 

해안가에 있는 고급 호텔을 원한다면 Beşiktaş 및 Ortaköy 인근으로 가십시오. © Shchipkova Elena / Shutterstock

7. 베식타스와 오르타쿄이

보스포러스 해협 전망을 감상할 수 있는 고급 호텔을 위한 최고의 숙소 

보스포러스 해협을 따라 있는 베식타스와 오르타쿄이 인근에는 이스탄불에서 가장 고급스러운 국제 호텔이 자리해 있으며 유명한 해협의 탁 트인 전망을 자랑합니다. 베식타스 자체는 활기 넘치는 시장 지역 주변에 젊은 분위기와 캐주얼한 바와 레스토랑이 많이 있는 분주한 교통 중심지입니다. 해군 박물관 근처 아카레틀러(Akaretler) 지역에 있는 복원된 19세기 후반 오스만 연립 주택 그룹은 현재 카페와 현대 미술 전시회의 본거지입니다. 

첫 번째 보스포루스 다리 아래에 위치한 Ortaköy에는 아름다운 바로크 양식의 모스크 와 인기 있는 해안 지역이 있습니다. 두 지역 모두 페리 선착장이 있지만 베식타스에는 연결편이 더 많습니다. 그 사이에는 예전에 술탄의 사냥터였던 언덕이 많은 푸르른 Yıldız 공원이 자리해 있으며 , 지금은 100년 된 파빌리온에서 대규모 터키식 조식 뷔페를 즐길 수 있는 인기 있는 장소입니다.

 

 

 

 

 

 

미국 LA : 로스앤젤레스 최고의 해변 9곳

2023.12.04 - [세계여행을 떠나요] - 미국 LA : 로스앤젤레스에서 당일치기 여행 베스트 5 미국 LA : 로스앤젤레스에서 당일치기 여행 베스트 5 2023.12.04 - [세계여행을 떠나요] - 미국 LA : 로스앤젤레스

travelbible.tistory.com

이 문서는 2022년 2월에 처음 게시되었으며 2023년 6월에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출처 : https://www.lonelyplanet.com/articles/best-neighborhoods-in-istanbul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