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터키 이스탄불, 비행기값 비싸셨죠?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25가지를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2019.05.21 - [세계여행을 떠나요] - 터키 : 액막이 부적 '파란색 눈알'의 비밀

 

터키 : 액막이 부적 '파란색 눈알'의 비밀

▲ [당신에게, 실크로드 41] 악마의 눈의 정체는? - 터키 동남부ⓒ 정효정뜻밖의 초대, 쿠르드 인을 만나다빨간색 꽃무늬 스카프. 이란을 떠난 지 하루 만에 내 머리에는 다시 스카프가 둘러졌다.

travelbible.tistory.com

 

모스크와 시장부터 미술관과 기념물까지 이스탄불에서 볼 수 있는 최고의 무료 명소입니다. © Alexander Spatari / Getty Images

 

 

 

사가 깃들어 있는 활기 넘치는 거리, 이스탄불을 걷는 것만으로도  그 자체로 매력이 있습니다. 잔돈으로 길거리 음식을 즐기거나 도시의 멋진 모스크, 시장, 공원을 무료로 방문할 수 있습니다.

터키의 가장 큰 대도시인 이스탄불에서 무료로 볼 수 있고 할 수 있는 최고의 것들을 소개합니다

 

 

 

 

 

 

2020년에 모스크로 재축성된 아야 소피아(Aya Sofya)는 이제 무료로 방문할 수 있습니다. © DANNY HU / Getty Images

1. 아야 소피아(Aya Sofya)의 비잔틴 대성당 안으로 들어가 보세요

고대 세계의 가장 웅장한 건물 중 하나인 비잔틴 양식의 아야 소피아 대성당은 2020년 여름 모스크로 재헌납된 이후 방문객들이 무료로 입장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우뚝 솟은 돔은 6세기에 지어졌을 때 세계에서 두 번째로 컸으며, 40개의 창문을 통해 들어오는 빛이 건물의 풍부한 프레스코화, 모자이크, 다채로운 대리석에 영묘한 빛을 발산하여 여전히 경외심을 불러일으킵니다.

 

 

 

 

 

 

 

 

 

 

 

쉴레이마니예 모스크(Süleymaniye Mosque)를 포함한 이스탄불의 많은 오스만 시대 모스크는 모두 무료로 방문할 수 있습니다. © Darkdiamond67 / Getty Images

2. 우아한 쉴레이마니예 모스크(Süleymaniye Mosque)로 향하세요

모두 무료로 방문할 수 있는 화려한 오스만 시대 모스크는 이스탄불 구시가지의 유서 깊은 7개 언덕 꼭대기에 있으며 많은 거리를 장식하고 있습니다. 우아한  쉴레이마니예 모스크(Süleymaniye Mosque)는  주변에 거대한 건물 단지가 있고 골든 혼(Golden Horn)이 내려다보이는 인상적인 농어가 있는 모스크 중 최고입니다.

 

 

 

 

 

 

 

 

 

 

 

 

3. 친숙한 Rüstem Paşa 모스크를 방문하세요

에미뇌뉘(Eminönü)의 번화한 시장 거리에 자리잡은 친밀한 분위기의  루스템 파샤 모스크(Rüstem Paşa Mosque)  는 놀랍도록 풍부한 타일 작품을 자랑합니다. 모든 모스크와 마찬가지로, 예배를 드리는 사람이 아닌 사람은 입구 근처에 표시되는 기도 시간에 안으로 들어가는 것을 피해야 합니다. 모든 방문객은 정숙한 옷차림을 해야 하며, 여성은 머리를 가려야 합니다.

 

 

 

 

 

 

 

 

 

 

 

4. 귈하네 공원(Gülhane Park)으로 피크닉을 떠나보세요

현지에서 가장 좋아하는 두 가지 오락은 소풍과 산책입니다. 이스탄불에는 대중에게 공개되는 아름다운 공원과 정원이 있습니다.  한때 톱카프 궁전 정원의 일부였던 귈하네 공원(Gülhane Park)은 위엄 있는 고목과 구불구불한 길이  특히 아름답습니다.

 

 

 

 

 

 

 

 

 

 

 

5. 4세기 발렌스 수로를 구경하세요

4세기에  건설된 발렌스 수로는 한때 이스탄불로 물을 운반했으며, 여러 차선 도로 위에 우뚝 솟아 있는 인상적인 광경으로 지금도 인상적입니다. 그림자 속에 자리잡은 여성 바자회 는  인기 케밥 레스토랑이 늘어선 다채로운 동네 광장입니다.

 

 

 

 

 

 

 

 

 

 

 

 

6. 그랜드 바자르(Grand Bazaar) 주변을 거닐어보세요

종종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쇼핑몰이라고도 불리는  그랜드 바자르는  61개의 지붕이 덮인 미로 같은 거리에 펼쳐져 있습니다. 가장 좋은 탐험 장소는 변두리를 따라 무너져가는 한스  (캐러밴세라이)에 있으며, 이곳에서는 아직도 몇몇 장인이 오랜 세월에 걸쳐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오늘날 Mısır Çarşısı에서는 향신료보다 더 많은 기념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 Izzet Keribar / Getty Images

7. 스파이스 바자(Spice Bazaar) 주변에서 기념품과 스낵을 구입하세요

오늘날 영어로 Spice Bazaar 로 더 잘 알려진 Mısır Çarşısı에서는 향신료보다 기념품을 더 많이 찾을 수 있습니다 . 하지만 Eminönü에 있는 이 오스만 시대 시장 주변의 거리는 활기 넘치는 지역 쇼핑 생활을 맛볼 수 있는 좋은 장소입니다  .

바자회를 따라 있는 야외 노점에는 미로 같은 거리로 뛰어들기 전에 연료가 필요할 경우를 대비해 말린 과일, 견과류 및 기타 식용 식품이 쌓여 있고 그 뒤에는 옷부터 주방용품까지 모든 것을 구매하는 쇼핑객들로 가득합니다.

 

 

 

 

 

 

 

 

 

 

 

 

8. 전통 및 유기농 거리 시장을 확인해보세요

전통적인 주간 거리 시장은 현대식 쇼핑몰과 식료품점이 급증함에도 불구하고 충성스러운 고객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파티흐 모스크(Fatih Mosque) 주변 거리를 따라 열리는 파티흐(Fatih)의 수요일 시장은 가장 크고 최고 중 하나 입니다 . 토요일에는 터키 최초의  유기농 바자회가 열리는 Feriköy로 향하세요 .

 

 

 

 

 

 

 

 

 

 

 

 

9. Kadıköy 농산물 시장에서 사진 몇 장을 찍어보세요

페리 항구 근처에 대부분 야외 상점이 즐비한 활기 넘치는 카디쾨이 농산물 시장(Kadıköy Produce Market)을 거닐다 보면 다채롭고 세심하게 진열된 올리브, 농산물, 말린 과일, 견과류, 생선, 치즈, 피클이 있어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됩니다. 그리고 더.

 

 

 

 

 

 

 

 

 

 

 

 

불가르족의 성 스테판 교회는 이스탄불에서 가장 건축학적으로 독특한 유적지 중 하나입니다. © Caner CIFTCI / Getty Images

10. 불가르족의 성 스테판 교회를 구경하세요

이스탄불에는 역사적으로 중요한 의미를 지닌 많은 기독교 교회가 여전히 기능하고 있습니다. 아마도 가장 눈에 띄는 건축물은 수십 척의 바지선을 타고 다뉴브 강을 따라 비엔나에서 운송된 500톤의 주철 조각으로 조립된 불가르족의 성 스테판 교회 일 것입니다. 2018년에 복원된 복원 작업에서는 십자가 모양의 대성당과 화려한 내부가 반짝반짝 빛나고 있습니다.

 

 

 

 

 

 

 

 

 

 

 

 

11. 술탄에게 어울리는 파빌리온인 Hünkâr Kasrı에 감탄하세요

술탄이 예니 카미 (신 모스크) 를 방문하는 동안 사용한 이 개인용 파빌리온은 타일, 카펫, 상감 목재 및 스테인드 글라스로 눈부시게 장식되어 있습니다. Hünkâr Kasrı 에 대한 접근은 모스크 뒤의 길고 밀폐된 경사로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12. 페라 박물관(Pera Museum)에서 전시 관람

매주 금요일 오후 6시부터 오후 10시까지 무료로 입장할 수 있는 페라 박물관(Pera Museum) 에서는 잘 정리된 현대 미술 임시 전시회와 유럽 및 오스만 예술가들의 훌륭한 동양화 그림 컬렉션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

 

 

 

 

 

 

 

 

 

 

 

 

Eyüp Sultan Mosque는 이스탄불에서 가장 신성한 장소 중 하나입니다. © Sanatkar / Getty Images

13. 에윱 술탄 모스크(Eyüp Sultan Mosque) 순례

도시에서 가장 신성한 장소 중 하나인 에윱 술탄 모스크( Eyüp Sultan Mosque) 는 웅장한 무덤 단지와 언덕 위로 뻗어 있는 녹음이 우거진 묘지로 둘러싸여 있으며, 꼭대기에서 골든 혼(Golden Horn)의 멋진 전망을 제공합니다. 모스크 단지는 선지자의 가까운 동반자인 에부 에윱 엘 엔사리(Ebu Eyüp El Ensari)의 매장지로 알려져 있어 무슬림들에게 중요한 순례 장소가 되었습니다.

 

 

 

 

반응형

 

 

 

 

 

 

 

14. SALT 문화 센터에서 열리는 행사에 참석하세요.

Imperial Ottoman Bank의 옛 본부 건물을 아름답게 복원한 SALT Galata 는 전시회와 특별 행사를 주최하는 문화 센터이자 도서관으로, 때로는 영어로 진행되는 자유 강연과 영화 상영도 포함합니다. 언덕 위의 자매 기관인 SALT Beyoğlu 도 비슷한 프로그램을 갖고 있어 방문할 가치가 있습니다.

 

 

 

 

 

 

 

 

 

 

 

 

15. Beyoğlu의 아트 갤러리에서 현장을 만끽하세요.

이스탄불의 생동감 넘치는 현대 미술 현장은 Beyoğlu 지구 전체, 특히 İstiklal Caddesi 주변 과 Karaköy, Tophane 및 Tomtom 지역 에서 전시됩니다 .

Meşher , Yapı Kredi Kültür Sanat , Akbank Art , Depo , Galerist 및 Mixer 를 포함하여 다양한 흥미로운 갤러리와 기타 전시 공간을 둘러보며 반나절을 쉽게 보낼 수 있으며, 순환 쇼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습니다.

 

 

 

 

 

 

 

 

 

 

 

 

Yıldız Park에서 피크닉을 즐기거나 여유롭게 산책을 즐겨보세요. © Runoman / Getty Images

16. Yıldız 공원의 잘 관리된 길을 따라 산책해보세요

잘 관리된 길, 많은 나무, 매력적인 오스만 시대 저택 덕분에 베식타스의 언덕이 많은 Yıldız 공원은 피크닉이나 산책을 즐기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현재는 레스토랑으로 사용되고 있는 역사적인 Çadır Köşkü에서 아래로 이어지는 길을 따라 도시의 멋진 전망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17. İstanbul Arastırmaları Enstitusü에서 도시 역사의 또 다른 측면을 살펴보세요.

도시 계획부터 거리 동물까지, 이스탄불 연구소는 풍부한 사진과 문서 컬렉션을 활용한 전시회를 통해 도시 역사의 다양하고 잘 알려지지 않은 측면을 제시합니다.

 

 

 

 

2016.11.13 - [아시아/터키] - 터키 보드룸 - 터키블루의 에게해를 꿈꾸는 곳

 

터키 보드룸 - 터키블루의 에게해를 꿈꾸는 곳

투명한 터키블루의 바다, 언덕 위 하얀 집들의 향연, 피어 오르는 설레임과 산들거리는 바람이 사랑스러운 곳. 이곳은 에게해의 진한 바다내음 물밀 듯 밀려오는 터키의 천국 보드룸이다. 유럽

travelbible.tistory.com

 

 

 

 

 

 

 

18. 아나톨리아 문명 연구 센터에서 새로운 것을 배우세요

국내 최고의 고등 교육 기관 중 하나인 Koç University는 오늘날 터키를 본거지로 삼은 수세기에 걸친 문명의 역사, 예술, 건축 및 고고학에 대한 연구를 지원합니다. 이 연구의 성과 중 일부는 İstiklal Caddesi에 대한 Koç 대학 아나톨리아 문명 연구 센터 의 전시회에 정기적으로 전시됩니다 .

 

 

 

 

 

 

 

 

 

 

 


 

19. 아시얀 박물관에서 20세기 초 상류층의 삶을 엿보세요

보스포러스 해협의 탁 트인 전경이 가장 눈길을 끄는 특징일 수 있지만, 아시얀 박물관은  또한 이스탄불의 20세기 초 상류층 생활을 엿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합니다. 빈티지 가구와 사진으로 가득한 이 사랑스러운 작은 집 박물관은 한때 유명한 시인 Tevfik Fikret의 집이었습니다.

 

 

 

 

 

 

 

 

 

 

 

20. 에미르간 공원(Emirgan Park)에서 활짝 핀 튤립 구경하기

보스포러스 해협 위의 아름다운 에미르간 공원 (Emirgan Korusu)은 매년 4월 이스탄불 튤립 축제 기간 동안 특히 아름답습니다 . 이 축제에서는 도시 주변에 심어진 수백만 개의 구근이 다채로운 색으로 피어납니다. 공원에는 놀이 공간과 피크닉 공간, 조깅 트랙, 오스만 저택을 카페로 개조한 세 곳이 있습니다. 웨딩촬영 장소로 인기가 높습니다.

 

 

 

 

 

 

 

 

 

 

 

 

21. 아래층으로 내려가 Nakilbent Sarnıcı를 구경하세요. 

비잔틴 시대까지 거슬러 올라가는 물 저장용 지하 수조가 술탄아흐메트 주변에 산재해 있습니다. Nakilbent Sarnıcı(Nakilbent Cistern)는 Nakkaş 카펫 상점을 짓는 과정에서 재발견되었으며 모든 방문객이 볼 수 있도록 상점 아래에 보존되었습니다. 경기장 반대편에 있는 Binbirdirek Sarnıcı(필록세노스 물탱크)는 때때로 전시회 및 기타 행사를 위해 열려 있습니다.

 

 

 

 

 

 

 

 

 

 

 

 

 

역사적인 랜드마크가 이스탄불의 비잔틴 고대 경기장 곳곳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 IgorZh / Shutterstock

22. 술탄아흐메트(Sultanahmet)의 역사적인 히포드롬(Hippodrome)을 거닐어 보세요.

비잔틴 시대의 옛 전차 경주 장소는 별로 남아 있지 않지만, 술탄아흐멧의 역사적인 히포드롬은 여전히 ​​산책을 하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히포드롬의 남동쪽 모퉁이에서 나킬벤트 소카크(Nakilbent Sokak)를 따라 내려가면서 스펜 도네(Sphendone) 의 우뚝 솟은 유적을 구경하세요 . 고대 경기장의 반원형 끝 부분을 보면 이 구조물이 한때 얼마나 거대했는지 실감할 수 있습니다.

 

 

 

 

 

 

 

 

 

 

 

 

23. Maçka Park에서 달리거나 휴식을 취하세요.

중앙 도시의 다른 녹지 공간에 비해 역사는 덜하지만 시실리( Şişli)의 마츠카 공원(Maçka Park)은 어린이 놀이 공간, 반려견 공원, 작은 조깅 트랙이 있어 현지인들이 화창한 주말 오후를 보내기에 가장 좋아하는 장소입니다.

 

 

 

 

 

 

 

 

 

 

 

 

24. 터키 하맘 문화 박물관에서 터키식 목욕탕 전통에 대해 알아보세요.

스크럽을 받을 수는 없지만 터키 하맘 문화 박물관 에서 하맘(터키식 목욕탕) 전통에 대해 알아볼 수 있습니다 . 16세기 초 복원된 방에는 목욕용 액세서리와 의식 묘사가 전시되어 있습니다. 욕조.

 

 

 

 

 

 

 

 

 

 

 

25. Beyazıt 주립 도서관에서 조용한 시간을 보내세요

이스탄불에서 가장 오래되고 가장 큰 도서관인 건축학적으로 인상적인 베야지트 주립 도서관은 다중 돔 열람실과 옛 것과 새 것이 조화를 이루는 예술적인 복원을 엿볼 가치가 있습니다.

이 문서는 2019년 10월에 처음 게시되었으며 2023년 4월에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출처 : https://www.lonelyplanet.com/articles/top-free-things-to-do-in-istanbul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