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디한 쇼퍼들이라면 꼭 가봐야 할 해외 쇼핑센터로는 라스베이거스 타운스퀘어, 홍콩 하버시티 등이 꼽힌다. 이들의 공통점은 바로 쇼핑 외에도 모든 것이 가능한 멀티 공간이라는 것. 쇼핑뿐만 아니라 다양한 즐길거리로 가득한 세계 속의 쇼핑 천국으로 떠나보자.

싱가포르 오차드 로드 Orchard road

싱가포르의 유행 일번지 오차드 로드는 2.5km로 길게 뻗은 도로 양쪽에 백화점과 쇼핑센터, 각종 레스토랑들이 빌딩 숲을 이루고 있다. 이 거리에는 면세품점인 DFS갤러리아를 비롯해 파라곤, 니안 시티, 파이스트 플라자 등의 쇼핑 몰들이 들어서 있다. DFS갤러리아는 한국 직원을 채용하여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구찌・코치・페라가모・버버리 등 유명 제품들을 일부 품목에 한해 최고 7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살 수 있다.

명품점으로는 파라곤과 니안시티의 인기가 가장 높다. 지하 3층, 지상 7층에 A・B동으로 나뉘어져 있는 니안시티에는 일본계 백화점 다카시마야가 입점해 있으며, 한국에 입점해 있지 않은 다양한 브랜드를 만날 수 있어 더욱 좋다.

니안시티 건너편에 있는 파라곤은 구찌・샤넬・이브생로랑 등 고급 명품 브랜드를 중심으로 패션, 가구 등 다양한 상품을 국내보다 2~3개월 먼저 만나볼 수 있다. 이밖에 니안시티 옆에 있는 위스마 아트리아는 젊은이들 사이에 서 인기가 높은 쇼핑몰로 저렴한 브랜드부터 고가의 브랜드까지 다양한 가격대의 패션매장을 갖추고 있다. 이밖에도 오차드 로드에는 많은 쇼핑센터들이 모여 있으므로, 한두 군데 정도 계획을 잡고 방문해야 더욱 경제적이고 실용적인 쇼핑을 할 수 있다.

위치
MRT 오차드(Orchard)역 또는 소머셋(Somerset)역 또는 도비갓(DhobyGhaut)역 하차 운영시간 오전 10시~오후 9시

캐나다 웨스트 에드먼튼 몰 West edmonton mall

웨스트 에드먼튼 몰은 기네스북에도 등록되어 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쇼핑몰로 동서 8km, 남북 3km에 달하는 거대한 쇼핑 천국이다. 약 800여 개의 상점과 10여 개의 음식점, 그리고 아이스 링크, 인공 파도 수영장, 테마파크 등 전부 열거하기도 힘들 만큼 많은 위락시설들로 꾸며져 있다.

워낙 많은 시설이 들어서 있고 수용 가능한 인원이 많다 보니, 주차장 또한 세계 최대 넓이를 자랑한다. 무려 2만 대의 차량이 주차 가능하며, 이 또한 기네스북에 올라 있다. 주차장을 제외한 모든 시설은 실내에 있어서 여름에는 더위를 피할 수 있고, 겨울에는 에드먼튼의 살인적인 겨울 추위에도 끄떡 없이 쇼핑과 각종 시설을 즐길 수 있다.

위치 West Edmonton Mall 1755, 8882 170 Street Edmonton, AB T5T 4J2 Canada 문의 www.wem.ca 운영시간 오전 10시~오후 9시(월~토), 오전 11시~오후 5시(일)

한국 영등포 타임스퀘어 Times square

한국에서도 해외 유명 쇼핑센터 못지않은 웅장한 쇼핑 플레이스를 만날 수 있다. 영등포에
위치한 타임스퀘어는 입구에 들어서면 유럽이나 홍콩의 유명 쇼핑몰을 연상케 하는 아트리움(건물 내부 중앙에 있는 넓은 공간)형태로 답답함이 전혀 느껴지지 않는 공간에서 쇼핑이 가능하다.

타임스퀘어는 쇼핑뿐 아니라 영화관, 호텔, 서점 등 다양한 멀티 공간으로 더욱 각광받고 있다. 총 450평의 대형 공간으로 1층에는 구찌・프라다・루이비통 등 20개 명품 브랜드와 함께 세계적 SPA브랜드인 망고와 자라가 입점해 있다. 2층에서는 스포츠 브랜드와 뷰티, 주얼리 등 다양한 브랜드들을 한곳에서 만날 수 있다. 3~5층에서는 영화관과 게임존, 각종 레스토랑을 이용할 수 있다.

타임스퀘어에는 국내에서 첫 데뷔를 한 브랜드들도 있다. 전 세계 800개 이상의 호텔 망을 갖춘 메리어트호텔 체인의 ‘코트야드 바이 메리어트’와 패션 매장으로는 스페인 SPA브랜드 ‘스프링필드’, 미국의 천연 화장품 ‘버츠비’, 프리미엄 진 브랜드 ‘세븐진’도 타임스퀘어를 통해 국내에 공식적으로 선보이게 됐다. CGV영화관에서는 세계에서 가장 큰 스크린으로 등재된 스크린으로 영화를 관람할 수 있어 색다른 경험이 가능하다. 또한 국내에서 만나보기 힘들었던 다양한 뷰티 숍들도 만날 수 있으니 아직 타임스퀘어의 무한한 매력을 경험하지 못했다면 서둘러 방문해보자.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