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들이 해외여행을 떠나고 싶어도 쉽게 나서지 못하는 이유는 바로 '시간' 맞추기가 어려워서다. 하지만 휴가를 내지 않고도 주말을 이용해 떠날 수 있는 나라들이 있다. 주말여행의 대표적인 여행지인 도쿄, 타이베이, 상하이, 홍콩 등이 바로 그곳. 지금 당장 떠나보자.

더 이상 해외 여행 위해 연차 쓰지 말자
2박3일 도쿄 알차게 즐기기

Day1 하네다공항 도착→새벽의 활기를 느낄 수 있는 츠키지 수산시장→도쿄 사찰 순례→최신 유행과 쇼핑이 있는 거리 시부야→일본을 대표하는 번화가 긴자
Day2 화산지대 하코네→레인보우브리지 오다이바→꿈과 환상의 테마파크 디즈니랜드→고급스러운 분위기의 롯폰기
Day3 인천공항 도착

주말 여행족들의 천국

단 한 번도 국내를 벗어난 적이 없는 사람이 여전히 많지만, 대부분 이젠 마음만 먹으면 해외 여행을 갈 수 있다는 생각을 갖고있다. 이처럼 해외 여행에 대한 생각을 변화시키는 데 일조한 것이 바로 '일본 올빼미 투어'다. 굳이 휴가를 내지 않아도 되고, 상품에 따라 20만 원대로 즐길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여행객들이 일본을 방문했다. 그리고 이 상품은 '해외 주말 여행' 붐을 일으켰고, 2004년 정식으로 사전에 등록되기도 했다.

세계 문화의 중심지, 도쿄

일본은 주말 여행지 중 가장 대표적인 곳이다. 인천공항에서 도쿄까지 2시간 10분 정도밖에 걸리지 않기 때문에 시간적 부담 없이 떠날 수 있고, 교통이나 숙소가 다양해 자유 여행으로는 최고의 장소다. 일본 내 여행지 중 특히 도쿄는 단연 인기 지역이다. 간간이 일회성으로 홋카이도나 규슈 등의 여행 상품이 나오긴 하지만, 명절 연휴나 연말 연휴에 나오기 때문에 경쟁이 치열하다. 반면 도쿄 주말 여행은 대부분의 여행사에서 상시 상품을 내놓고 있어 마음만 먹으면 쉽게 떠날 수 있다.

도쿄는 세계적인 인구 밀집 도시 중의 하나로 1100만 명 이상의 사람들이 거주하는 일본의 수도다. 그만큼 일본의 정치 및 경제의 중심일 뿐 아니라 세계의 문화가 모두 모여 있는 곳이기도 하다. 세계의 유명 브랜드가 모여 있는 긴자, 불야성이라고도 일컬어지는 신주쿠, 전통 문화의 향기가 남아 있는 아사쿠사, 젊은층 문화의 발신지인 시부야 등 각 지역마다 독특한 색깔을 지니고 있어 볼거리로 넘쳐난다.

낯설지 않아 편안한 여행지

최근 여행자들이 선호하는 숙박의 형태는 바로 레지던스. 음식을 직접 할 수 있게 주방이 마련돼 있어 가족 여행자들에게 인기다. 비즈니스 도시인 만큼 도쿄는 레지던스가 상당히 발달돼 있는데, 대부분 시내 중심지에 있어 관광을 하기에도 아주 편리하다.

무엇보다 일본 여행이 매력적인 것은 편리함에 있다. 그 편리함은 누구나 쉽게 여행을 할 수 있다는 점. 관광 도시인만큼 여행자들을 위해 지하철이나 버스 등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고, 대부분 간단한 영어는 소통이 가능해 가이드가 없어도 된다. 특히 일본인의 특성상 어떤 질문에도 친절하게 답해주니 모르면 주저하지 말고 물어보자.

일본은 아직 한번도 해외 여행을 해보지 않은 사람에게 첫 여행지로서 적합한 곳이다. 가족이든, 커플이든 어떤 형태의 여행자나 높은 만족을 얻을 수 있는 곳이다. 올 봄 주말, 도쿄에서 편안하고 다양한 여행을 해보자.

(좌) 디즈니랜드 (우) 지브리박물관

Travel Info

도쿄 대중교통 이용하기

도쿄를 여행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전철을 이용하는 것이다. JR 또는 시영 및 도영 전철 2가지로 운영된다. JR 노선의 경우 스이카(Suica) 카드 또는 IO 카드를, 사철의 경우 공통적으로 패스넷(Passnet) 카드 등의 교통카드를 이용하면 된다.


이곳은 꼭 가보자! 도쿄 추천 여행지
상상력을 높여줄 상상 공간, 지브리박물관

'이웃집 토토로'로 국내에서도 유명한 미야자키 하야오의 애니메이션 작품들로 꾸며진 이곳은 비단 아이들뿐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흥미로운 공간이다. 특히 만화 속 장면을 체험해볼 수 있는 공간이 마련돼 있어 아이들의 상상력을 키워줄 수 있을 것이다.

관람 시간 10:00~18:00(매주 화요일 휴관)
문의 81-3-3221-7522 www.ghibli-museum.jp


일본 특유의 아기자기함을 볼 수 있는 곳, 디즈니랜드

환상적인 분위기 속에서 아이의 모습을 카메라에 담고 싶다면 도쿄 디즈니랜드는 절대 빼놓아서는 안 될 명소다. 무서운 놀이기구는 없지만 국내 테마파크에서는 느낄 수 없는 아기자기함이 더욱 매력적으로 다가온다.

이용 시간 09:00~22:00(평일) 08:00~22:00(주말)
이용 요금 1일 이용권 성인 5800엔, 12~17세 5000엔, 4~11세 3900엔
문의 0570-00-8632 www.tokyodisneyresort.co.jp

한 끼를 먹어도 특별하게, 도쿄 맛집 가이드
같은 재료, 다른 음식 '야마토'

유바(두부 만들 때 생기는 얇은막) 튀김, 두부블루치즈 등 두부를 이용한 요리를 선보인다. 모양이 너무나 아기자기해 먹는것조차 아깝다는 생각이 들 정도.

영업시간 11:00~15:00 17:00~23:00
문의 81-3-3377-1233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