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프랑스

프랑스 마르세유 : 선셋 칵테일, 해변 산책, 영화 같은 성: 마르세유 최고의 공원

반응형

2022.04.27 - [세계여행을 떠나요] - 프랑스 마르세유 : 해변 트레킹에서 일몰 쇼에 이르기까지 마르세유에서 할 수 있는 10가지 무료 활동

 

프랑스 마르세유 : 해변 트레킹에서 일몰 쇼에 이르기까지 마르세유에서 할 수 있는 10가지 무료

2016.06.22 - [유럽/프랑스] - 프랑스 엑상프로방스 : 남프랑스 소도시 여행 ②엑상프로방스 프랑스 엑상프로방스 : 남프랑스 소도시 여행 ②엑상프로방스 엑상프로방스의 건축물 엑상프로방스의

travelbible.tistory.com

Jardin du Pharo는 마르세유의 소란스러움에서 빠르고 우아한 탈출을 제공합니다. © Sohadiszno / Getty Images

 

언뜻 보면 프랑스 남부 의 바쁜 항구 도시 마르세유 에서 녹색 패치를 발견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

도시 거주자들은 해안을 따라 상징적인  칼랑크 대산괴(Massif des Calanques ) 또는 구항( Vieux Port )을 둘러싸고  있는 사람들로 북적이는 부두 와 주변 보행자, 카페로 가득 찬 광장으로 몰려들어 신선한 공기와 플레너리 (캐주얼 산책)를 매일 섭취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나 언덕을 오르거나 돌담 뒤에 숨어 궁전을 둘러보거나 바다를 향한 산책로를 거닐다 보면 무성한 에메랄드 잔디, 호화로운 화단, 가끔 있는 어린이 놀이터가 있는 놀랍도록 다양한 공원과 정원이 나타납니다. 다음은 마르세유 최고의 공원 목록입니다.

Jardin du Pharo는 사랑스럽고 빠른 휴가를 제공합니다.

끽끽거리는 스쿠터와 참을성 없는 운전자의 가차없는 소음이 너무 심하면 이 우아한 궁전 정원의 깨끗한 완두콩 녹색 잔디로 도피하십시오. Vieux Port에서 도보로 15분(Quai de Rive Neuve 따라) 또는 버스로 10분 거리에  있는 Jardin du Pharo 는 마르세유 도심에서 가장 가까운 녹지입니다.

정원은 나폴레옹 3세의 장엄한 팔레 뒤 파로를 장식하기 위해 배치된 19세기 중반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항구와 구 마르세유(Marseille)의 전망은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여름이 오면 도시의 절반이 야외 피크닉과 일몰 식전주를 위해 공원으로 내려옵니다. 따라하세요.

받은 편지함으로 전달되는 주간 뉴스레터 를 통해 전 세계 목적지에 대한 현지 통찰력을 얻으십시오 .

Jardin des Migrations는 최고의 지중해 식물군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Fort St-Jean 의 방어벽 내 바다를 향한 경사면에 심어진  이 건조한 정원은 지중해 지역의 문화적 다양성과 식물 이동에 대한 대안적인 관점을 제공합니다. 15개의 테마 "정원"은 유대교, 이슬람교 및 기독교 문화에서 이 지역 고유의 식물과 이국적인 식물의 전통적인 사용을 연상시킵니다.

결과적인 원예 모자이크는 웅장합니다. 향긋한 오렌지와 무화과나무 숲, 사프란, 야생 잡초 정원을 거닐어 보세요. 프로방스 의 상징인 라따뚜이 에 들어가는 야채를 듬뿍 담은  포타 거 ; 그리고 전통적으로 악을 물리치기 위해 한여름에 수확한 7가지 약초를 심은 정원. 그라나다의 알람브라 궁전 에서 영감을 받은 머틀과 석류 나무의 골목을 거닐고  레 칼랑크의 시그니처 정원 에서 발견되는 향기로운 허브가 심어진 길을 거닐어 보세요. Fort St-Jean의 여름 바인 Bar sur la Mer에서 음료와 바다 전망을 즐기며 다양한 유형의 자연을 만끽하세요.

마르세유에서 가장 오래된 공원인 Jardin de la Colline Puget은 동화책의 매력을 제공합니다. © Yann Guichaoua-Photos / Getty Images

Jardin de la Colline Puget에서 수제 칵테일 즐기기

반짝이는 폭포, 풍화된 조각품, 담쟁이 덩굴로 꿰맨 동굴, 매혹적인 빈티지 돌 계단은 1801년 Colline Puget의 경사면에 조경된 마르세유에서 가장 오래된 공공 정원의 동화책의 매력에 기여합니다. Vieux Port에서 짧고 가파르게 오르막이지만 정상에서 얻는 보상은 완벽한 평화와 저 아래에 있는 레고 ​​같은 도시의 조감도입니다. 다가가면 마르세유의 화가이자 건축가인 피에르 퓨제(1620~94)에게 고개를 끄덕이세요(그는 베르사유 성에서 동명 정원을 설계했습니다). 그의 동상은 정원 입구에 초소를 서 있습니다.

정원 서쪽 끝에 있는 목가적인 비스트로인 세피아( Sépia ) 에서 먼저 테이블을 예약하지 않고 하이킹을 하지 마십시오. 이 곳 은 잎이 무성한 아름다운 전망과 현지 농산물로 만든 메뉴를 제공합니다. 셰프 Paul Langière는 숯불 오븐에서 0km 길이의 생선, 오징어, 문어, 고기와 야채를 굽고  카마르그 에서 신선한 조개, 굴 및 기타 조개류를 구합니다 . 해질녘이면 타파스, 야외 좌석, 멋진 도시 전망을 제공하는 셰프의 여름 칵테일 바인 Julis에서 현지인들과 함께 하십시오. 

마르세유에서 가장 큰 공원인 Parc Borély에는 풍부한 녹지 공간과 웅장한 성이 있습니다. © Ulrike Haberkorn / Shutterstock

Parc Borély에서 조깅하기

퇴근 후와 주말에는 야외 활동을 즐기는 사람들 이 Vieux Port에서 남쪽으로 5km 떨어진 도시에서 가장 큰 공원 으로 모여듭니다. 조깅, 자전거 타기, 개 산책 또는 느릅나무, 홉나무, 우뚝 솟은 야자수 그늘이 드리워진 경치 좋은 길을 거닐어 보세요. 피크닉 테이블은 최고의 부동산이지만 어린 아이들은 입구에서 빌릴 수 있는 페달 구동 자동차, 2개의 놀이터, 분수가 있는 장식용 호수 및 아이스크림을 판매하는 여러 스낵바를 충분히 살 수 없습니다.

중앙  에 위치한 성은 18세기에 부유한 선주를 위해 지어졌습니다. 우아한 살롱은 18세기부터 현재까지 희귀한 가구, 도자기, 패션 의류 및 장식 예술품을 선보입니다. 마찬가지로 흥미로운 것은 마르세유의  노트르담 드 라 가르드 대성당 의 미니어처 복제품 뿐만 아니라 3000가지 유형의 식물이 있는 식물원과 거대한 나무와 대나무 곤충 호텔입니다.

문학 애호가와 영화 애호가는 Parc de la Buzine을 즐길 수 있습니다. 

마르세유의 11e 구역까지는 약간의 거리가 있습니다. 자전거나 전자 자전거로 8마일(13km)이 조금 넘는 거리 또는 지하철과 버스로 1시간이 소요됩니다(지하철과 버스를 타고 Castellane 정류장까지 이동한 다음 50호선을 타고 Centre Commercial La Valentine까지, 51호선을 타고 Château까지 가십시오. 드 라 부진). 그러나 프랑스 문학이나 영화에 관심이 있는 모든 사람에게 Parc de la Buzine은 영감을 주는 당일 여행을 제공합니다. 

Château de la Buzine 은 19세기 금석 외관과 마녀 모자 포탑이 있으며 한때 마르세예의 소설가이자 영화 제작자인 Marcel Pagnol(1895–1974)의 고향이었습니다. 오늘날 봄철 꽃창포, 야생 아스파라거스, 목련, 장엄한 레바논 삼나무가 잘 손질된 정원을 뒤덮고 있으며, 나무가 우거진 인접한 공원을 통과하는 아름다운 산책로 스파게티가 있습니다.

성을 둘러보며 북엔드 공원 탐험을 해보세요. La Cité du Cinema의 상설 전시는 영화의 역사를 탐구합니다. 임시 전시회는 Pagnol에서 James Bond에 이르기까지 주제를 다룹니다. 빈티지 발코니와 오케스트라 피트가 있는 영화관에서 상영되는 예술 영화는 과거의 낭만적인 맛입니다.

해안의 Parc Balnéaire du Prado는 다양한 활동을 제공합니다. 아니면 해변에 누워만 있어도 됩니다. © Maremagnum / Getty Images

Parc Balnéaire du Prado의 해변에서 놀기

많은 도시가 마르세유의 Parc Balnéaire du Prado와 같은 해변 공원을 자랑하는 곳은 아닙니다. 이 공원은 1970년대에 마르세유 지하철의 발굴 현장에서 되메움을 이용해 만든 활동으로 가득 찬 3.5km 길이의 해변입니다. 평평한 잔디가 깔린 해변과 교통 체증이 심한 조르주 퐁피두 산책로를 분리합니다. 이곳의 "Bowl" 스케이트 파크는 전 세계 라이더들로부터 환영을 받고 있습니다. 미니 골프, 멀티 스포츠 놀이터, 거리 운동장, 수상 스포츠 및 해상 활동은 추구할 다양한 활동을 제공합니다. 또는 단순히 수영을 한 다음 해변에서 뒹굴 수 있습니다.

Parc Pastré에서 자전거와 하이킹을 즐겨보세요.

구 항구(Vieux Port)에서 도시 자전거나 전자 자전거를 타고 프라도(Prado)와 라 푸앙트 루즈(La Pointe Rouge) 해변을 지나 파스트레 공원(Parc Pastré)까지 해안 도로를 따라 10km를 돌립니다. 마르세유베이르(Marseilleveyre)의 완만한 언덕과 황토색 외관이 돋보이는 프로방스(Provençal) 요새 옆에 펼쳐진 이 297에이커 규모의 공원은 마르세유의 녹색 허파입니다.

공원의 잘 표시된 산책로는 끝없는 (추가) 자전거 타기와 하이킹을 보장합니다. 성 주변, 장식용 연못과 폭포, 운하를 따라 숲으로. Wannabe Tarzans는 나무 등반 공원인  Pastré Aventure 의 나무 꼭대기에서 스윙을 할 수 있으며, 공원에서 아름다운 야생의 손길이 닿지 않은 Parc National des Calanques 로 이어지는 더 많은 산책로가 있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