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프랑스

프랑스 로드트립 : 프랑스의 130km 미모사 루트

반응형

2022.04.17 - [세계여행을 떠나요] - 프랑스 파리 : 파리지엥이 사랑하는 최고의 공원 10곳

 

프랑스 파리 : 파리지엥이 사랑하는 최고의 공원 10곳

2019.05.22 - [유럽/프랑스] - 프랑스 : 최고의 프랑스 도시 여행을 꿈꾸는 여행자를 위해 엄선한 9가지 기차여행 코스 프랑스 : 최고의 프랑스 도시 여행을 꿈꾸는 여행자를 위해 엄선한 9가지 기차

travelbible.tistory.com

8개의 마을과 마을을 보여주는 이 멋진 도로는 풍부한 노란색의 거대한 붓놀림으로 물드는 프렌치 리비에라에 다른 종류의 햇살을 가져다줍니다.

마리타임 알프스(Maritime Alps)의 눈 덮인 봉우리가 내 뒤에서 멀어지자 나는 가이드인  Maddy Polomeni 를 따라 황금빛 미모사 꽃이 만발한 복도를 따라 Massif de l'Esterel 산맥의 버려진 채석장을 향해 하이킹을 했습니다. 개화기가 막바지에 이르렀음에도 불구하고 우리 뒤에 있는 봉우리에 있는 다른 많은 미모사 회로와 달리 이 트레일을 따라 여전히 많은 꽃이 피어 있었습니다.

각 꽃봉오리에 대한 정확한 용어는 사구체 이지만, Polomeni가 부르는 "pom-poms"는 2월 말 공기를 마지판의 달콤한 향기로 가득 채운 푹신하고 깃털처럼 가벼운 공에 더 적합한 이름이라고 느꼈습니다.

그녀는 “이미 봄이 온 것 같다”고 말했다.

프랑스 남부 칸 서쪽 해안 마을인 Mandelieu-La Napoule 뒤에 있는 이 바위 산맥은 유럽에서 가장 큰 미모사 숲이 있는 곳입니다. 6년 동안 Polomeni는 이 건조한 지중해 풍경을 가로지르는 산책로를 따라 소그룹을 이끄는 몇 안 되는 등록된 가이드 중 하나였습니다. 길을 따라 그녀는 Saint-Tropez에서 서쪽으로 35km 떨어진 Bormes-les-Mimosas에서 시작하여 향수 향이 나는 마을에서 끝나는 130km의 로드 트립인 La Route du Mimosa 를 따라가는 나 같은 여행자에게 참조 지점이 되었습니다. 칸 내륙 지역의 그라스(Grasse)를 여행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이 지역이 풍부한 노란색의 거대한 붓놀림으로 물드는 1월과 3월 사이입니다.

원산지 오스트레일리아 남동부에서 와틀(wattle)로 알려진 미모사는 겨울 햇살을 찾아 리조트 타운으로 몰려든 영국 귀족에 의해 프랑스 리비에라에 소개되었습니다. 1880년경에 처음 등장한 아카시아 딜바타( Acacia dealbata )(또는 은색 욋가지)는 빠르게 프랑스 지역 서부 산악 지형의 산성 토양으로 옮겨졌습니다. 원예학자 Julien Cavatore는 "호주에서와 동일한 재배 조건을 발견하고 식물이 퍼졌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Bormes-les-Mimosas에 있는 그의 가족 종묘장인 Pépinières Cavatore 는 180종 이상의 식물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Conservatoire des Collections Végétales Spécialisées (영국의 식물 유산 을 모델로 한 프랑스 협회) 에 의해 국가 최고의 컬렉션 중 하나로 인정되었습니다 .

Cavatore는 "내가 미모사에 대해 가장 좋아하는 것 중 하나는 일년 중 다른 꽃이 피지 않는 기간에 꽃이 핀다는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Route du Mimosa는 기존의 보조 도로를 따라 2002년에 만들어졌으며, 표지판이 명확하지 않다는 사실에 놀랐지만  , 다양한 경유지와 목적지에 대한 안내 역할을 하는 브로셔는 지역 관광 안내소(및 온라인 )에서 구할 수 있습니다. 활동. Cavatore는 사람들이 Bormes-les-Mimosas에서 출발할 때 왜 "거대한 미모사 숲"이 없는지 묻는 경우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시즌의. 그러나 그가 설명했듯이 이 경로는 테마에 관한 것입니다. 8개의 마을과 마을은 각각 프렌치 리비에라에서 겨울의 상징이 된 식물과 문화적 유대를 발전시켰습니다.

 

Maddy Polomeni는 La Route du Mimosa의 산책로를 따라 소그룹을 이끄는 몇 안 되는 등록된 가이드 중 한 명입니다(제공: Chrissie McClatchie)

1968년 샤를 드골이 처음 방문한 이후 프랑스 대통령들이 휴가를 보낸 그늘진 보르메스-레-미모사(Bormes-les-Mimosas)에서 출발하여 여름에는 깨끗한 공기와 모래사장을 찾는 휴가객들로 붐비는 2차선 도로인 해안 D559를 따라 시작됩니다. , 이 시기에 자유롭게 흐릅니다.

Sainte-Maxime(만 건너편의 소박하지만 매력적인 이웃)을 위해 Saint-Tropez를 우회하여 D559는 페탕크 코트와 해안가 레스토랑을 지나 인기 있는 리조트 타운인 Saint-Raphaël로 계속 이어집니다. 장엄한 붉은 황토색 암석이 반짝이는 지중해로 떨어지는 생라파엘과 망들리외-라 나풀 사이의 30km 구간은 음미할 수 있는 곳입니다. 코르니쉬 도르(Corniche d'Or)로 알려진 이 도로는 험준한 해안선을 모방합니다. 칸 만에 열리기 전에.

 

2020.09.29 - [세계여행을 떠나요] - 프랑스 파리 : 며칠전 에펠탑, 몽환적인 나뭇잎 사이로

 

Mandelieu-La Napoule은 자칭 미모사의 수도입니다. 1931년부터 매년 2월에 열리는 10일간의 퍼레이드와 거리 엔터테인먼트 프로그램인 La Fête du Mimosa 가 이곳에서 개최되었습니다. 2022년 행사는 전염병으로 취소되었지만 이 도시는 여전히 미모사가 주입된 절묘한 휴식을 위한 완벽한 장소입니다. 라 나풀(La Napoule)의 해안가 지역에서 리비에라(Riviera) 기관 로아시스( L'Oasis ) 의 수석 페이스트리 셰프인 마티유 마르샹(Mathieu Marchand)  은 작년에 처음으로 자신의 부엌을 둘러싼 다채로운 꽃에서 영감을 받아 2021년 개화 기간 동안 메뉴의 주류가 된 미모사 맛 마카롱을 만들었습니다. .

올해 그는 계절 선택에 섬세한 케이크를 추가했습니다. 그는 “치즈케이크 베이스로 시작해 카라멜라이즈드 땅콩을 안에 넣고 화이트초코 가나슈로 마무리했다”고 말했다. 각각의 페이스트리에는 2g 미만의 증류된 꽃 에센스가 사용되지만 미모사의 비터 아몬드 향과 오렌지 꽃 향이 뚜렷합니다. 그는 “내년에는 미모사의 다양한 가능성을 보여주는 또 다른 작품이 공개될 것”이라고 약속했다.

리비에라 기관 L'Oasis의 수석 페이스트리 셰프인 Mathieu Marchand는 미모사 맛 마카롱을 만들었습니다(제공: Chrissie McClatchie)

요리 재료로서 식물의 특성을 강조하는 장인 제품의 배열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Mandelieu-La Napoule의 관광 안내소에는 초콜릿, 꿀, 심지어 Mimocello라고 불리는 보드카 기반 주류가 포함된 현지 제조 미모사 제품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미모시스트 라는 직업 또는 미모사를 재배하는 사람들은 사라질 위기에 처해 있습니다. 20세기 초에 Mandelieu에서 가장 오래된 지역인 Le Capitou에서 80명의 재배자가 일하고 있었습니다. 1920년대에 절단된 미모사의 전체 철도 차량은 칸과 라 나풀을 떠나 모스크바와 런던과 같은 꽃 시장으로 향했습니다. 오늘날에는 소수의 미모시스트만이 남아 있으며, 대부분은 미모사의 '황금 삼각형'으로 알려진 Mandelieu, Tanneron 및 Pégomas 사이의 산맥인 Massif du Tanneron 주변의 땅에서 꽃을 재배하고 있습니다.

Mandelieu 내륙의 16세기에 지어진 마을인 Pégomas의 조용한 막다른 골목에서 나는 그녀 가족의 원예 사업인 La Colline des Mimosas 에 있는 Cécile Reynaud를 찾았습니다. 그녀는 지나가는 손님들의 꾸준한 흐름을 위해 갓 자른 가지를 실은 꽃다발을 포장하느라 분주했습니다. Reynaud는 3세대 미모시스트입니다 . 그녀의 할머니는 1930년대에 향수 공장에 판매하기 위해 처음으로 미모사를 심었습니다. 오늘날 그들의 시장은 절화 시장으로 개인과 전문가, 계절 축제에 연간 100,000개 이상의 꽃다발을 공급합니다. "저는 미모사에 너무 빠져서 시즌이 되면 냄새를 맡을 수 없게 됩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Reynaud와 같은 Mimosistes는 수확의 일생 동안 개발된 식물을 조작하는 능력인 예술의 대가입니다. 온도가 조절되는 방인 포스리( Forcerie )보다 더 분명한 곳은 없습니다 . 온도 조절실에서는 아직 열리지 않은 새싹의 가지가 6~36시간 동안 덥고 습한 조건에서 꽃을 피우도록 "강제"됩니다. 이 기술은 절화의 수명과 성장기를 최대 10일까지 연장합니다. 모방자의 재능은 꽃을 포세리에 얼마나 오래 놓아둘 것인지 정확히 아는 것입니다.  "너무 오래 두면 돌아올 수 없는 곳이 되고 꽃이 시들게 됩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Cécile Reynaud는 3세대 모방자입니다. 그녀의 할머니는 1930년대에 향수 공장에 판매하기 위해 처음으로 미모사를 심었습니다(제공: Chrissie McClatchie)

Pégomas에서 나는 주거 지역을 지나 샤넬과 디올과 같은 향수 회사에 생제품을 공급하는 그라스와 장미, 아이리스, 재스민 정원으로 짧은 거리를 운전했습니다. 현재 향수 공장에서 볼 수 있는 미모사의 대부분은 합성 제품입니다. 폼폼이 너무 가벼워서 충분한 에센스를 추출하는 데 필요한 양이 실제 형태를 사용하기에는 너무 노동 집약적인 것으로 간주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이것이 바뀌고 있다는 희망적인 신호가 있습니다. Reynaud는 다음 날 " 그랜드 네즈 "를 방문할 준비를 하고 있었습니다. 향을 만드는 능력으로 인정받은 조향사입니다. 

"이제 Grasse의 향수 제조 기술이 유네스코 세계 문화 유산 으로 지정 되면서 이 지역의 다른 식물에 대한 수요가 증가했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그렇다면 이 꽃길의 종착역인 그라스의 위치는 더욱 큰 의미를 갖게 될 것입니다. La Route du Mimosa는 처음부터 끝까지 하루면 쉽게 갈 수 있지만 이틀(대부분의 사람들이 소요하는 평균 시간, Polomeni는 나에게 말했습니다)이 더 좋습니다. 이 프랑스 남부 도로 여행의 진정한 즐거움은 주요 도로와 자동차 외부, 즉 이 작은 겨울 햇살이 단단히 뿌리를 내린 숲, 온실 및 주방에서 찾을 수 있기 때문에 더 많은 것이 보너스입니다.

Open Road 는 세계에서 가장 주목할만한 고속도로와 샛길을 기념하는 행사이며, 가장 위대한 여행의 모험은 바퀴를 통해 일어난다는 것을 상기시켜줍니다.

---

Facebook 에서 우리 를 좋아 하거나 Twitter  Instagram 에서 우리 를 팔로우 하여 300 만 명 이상의 BBC Travel 팬 과 함께 하십시오 .

 

프랑스 파리 : 며칠전 에펠탑, 몽환적인 나뭇잎 사이로

골목 사이로 보이는 에펠탑 사진스팟입니다. 이 사진은 코로나로 인한 외출제한령이 해제된 후 며칠 뒤에 갔던 곳인데요. 적외선 사진 기법으로 한번 담아보았어요, 안그래도 예쁜 장소인데 벚

travelbibl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