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일본

일본여행 전 알아두면 추천하고 싶은 유용한 팁(꿀팁 Tip 15가지)

반응형

2023.02.04 - [아시아/일본] - 일본여행 추천 : 휴가를 보내기에 가장 좋은 시기는 언제?

 

일본여행 추천 : 휴가를 보내기에 가장 좋은 시기는 언제?

2022.06.18 - [세계여행을 떠나요] - 일본 도쿄 : 디즈니랜드에서 지브리 박물관에 이르기까지 도쿄에서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최고의 것들 일본 도쿄 : 디즈니랜드에서 지브리 박물관에 이르기

travelbible.tistory.com

 

 

 

 

많은 사람들은 일본의 관습이 외부인에게 위협적일 수 있다고 말합니다.   그들의 말을 듣지 마세요 © Benny Marty / Alamy

 

 

일본은 처음 방문하는 사람들에게 위협이 될 수 있는 예의 범절 장소로 명성이 높습니다. 그것을 사지 마십시오. 이곳의 전통은 전 세계의 다른 많은 목적지보다 더 공식적이거나 제한적이지 않습니다. 더욱이, 대부분의 현지인들은 외국인 여행자를 기꺼이 도와주거나 잘못된 행동에 대해 패스를 줄 것입니다.

인생의 모든 것과 마찬가지로 기대 관리가 핵심입니다. 원활한 일본 여행을 위한 최고의 팁으로 마음을 편안하게 하세요 .

 

 

 

1. 숙소를 미리 예약하세요(적절한 시간에 도착하세요).

급한 경우 예약 없이 기본적인 비즈니스 호텔에 방을 구할 수 있지만 위험을 감수할 이유가 무엇입니까? 최고의 숙박 시설은 몇 주 또는 몇 달 전에 미리 예약할 수 있으므로 미리 계획하세요. 특히 붐비는 여행 기간은 1월 첫째 주, 벚꽃 시즌 (목적지에 따라 3월 말부터 4월까지), "골든 위크"(4월 29일부터 5월 5일까지), 8월입니다.

또한 소규모 여관이나 료칸 (일본 전통 여관)은 정해진 체크인 시간 외에는 직원이 상주하지 않고 방을 정리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는 점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사전에 도착 시간을 조정하십시오.

 

 

 

 

크기가 제한된 숙박 시설로 일본에서 가볍게 짐을 싸면 기뻐할 것입니다 © Michael H / Getty Images

2. 일본 여행을 위해 가볍게 짐을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일본의 호텔 객실은 작은 경향이 있기 때문에, 특히 도시에서는 큰 여행 가방을 놓을 공간이 거의 없습니다. 이는 대중 교통을 이용하는 데에도 골칫거리가 될 수 있습니다. 결코 나쁜 생각이 아닙니다. 가벼운 쪽에 짐을 꾸리는 것이 특히 일본에 권장됩니다.

불교 사원 및 신사와 같은 종교적인 장소에는 복장 규정이 없습니다. 그러나 고급 레스토랑, 바, 클럽에서는 때때로 그럴 수 있지만 이는 일반적으로 남성용 민소매 셔츠나 샌들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짧은(또는 꼭 끼는) 옷을 입으면 불편할 수 있는 외식을 할 때 바닥에 앉아 있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하십시오.

 

 

 

 

3. 공항에서 데이터 사용량이 많은 SIM 카드 구입

일본에서는 상당한 양의 데이터를 탐색해야 하므로 공항에서 데이터가 많은 SIM 카드를 구입하세요. 일본의 도로 주소 시스템은 심지어 현지인에게도 길 찾기가 어렵기로 악명 높기 때문에 내비게이션 앱이 있는 스마트폰은 여행자에게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종교적 명소, 여관 및 일부 레스토랑에서 공용 슬리퍼로 갈아입을 수 있습니다 © Rei Imagine / Shutterstock

4. 쉽게 벗을 수 있는 신발이 여행을 빛나게 합니다.

편안한 운동화는 필수입니다. 또한 종교적인 명소, 전통 여관 및 일부 레스토랑에서는 자주 신발을 벗어야 할 것입니다. 쉽게 신고 벗을 수 있는 신발을 챙기면 나중에 자신에게 감사하게 될 것입니다.

신발을 벗으면 공용 슬리퍼를 신게 되므로 양말을 신는 것을 선호하는 방문객이 많습니다.

 

 

 

 

5. 비데 화장실 사용법 배우기

"워시렛"이라고 불리는 일본의 첨단 전자 비데 양변기는 버튼 하나만 누르면 섬세한 부분을 세척하고 건조합니다. (언어 장벽에 대해 걱정하지 마십시오. 버튼의 픽토그램은 이해하기 쉽습니다.)

일본의 다른 화장실 관습은 당신을 루프에 빠뜨릴 수 있습니다. 여자 화장실에 있는 모션 센서로 작동되는 사운드 머신은 음, 민감한 소음을 숨기기 위한 것입니다. 또한 신발을 벗지 않는 시설에서 전용 화장실 슬리퍼를 기대하십시오.

종종 수건과 핸드 드라이어가 부족하다는 점에 유의하십시오(현지인들은 이러한 이유로 작은 천을 가지고 다닙니다).

 

 

 

 

일본의 겨울은 춥고 눈이 내리며 아름답습니다 © Club4traveler / Shutterstock

6. 날씨에 대비해 오세요

일본의 여름은 덥고 습하기 때문에 열사병의 위험이 있습니다. 물을 휴대하고 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는 접는 우산이 유용하며 갑작스러운 소나기의 경우 두 가지 역할을 합니다. 6월 하순은 매년 장마가 시작되는 시기로 며칠 동안 비가 계속 내립니다. 이는 몇 주 또는 7월 대부분까지 지속될 수 있습니다. 

9월부터 10월까지( 오키나와 에서 일찍) 계속되는 태풍 시즌에는 강풍뿐만 아니라 비도 다시 올 가능성이 높습니다 .

태풍은 심각한 여행 중단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영어로 제공되는 일본 기상청 의 폭풍 및 기타 기상 경보로 상황을 모니터링하십시오  . 겨울은 추울 수 있고  북쪽의 도호쿠  홋카이도  는 눈이 많이 내릴 수 있습니다.

일본의 유비쿼터스 편의점은 우산, 모자, 냉각 물티슈 및 주머니 워머와 같은 날씨 관련 필수품을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7. 일본 지진 발생 시 대처 방법

일본은 지구상에서 가장 지진 활동이 활발한 곳 중 하나입니다. 강한 지진은 드물지만 작은 지진은 항상 발생합니다. 여기 있는 동안 이런 일이 발생하면 침착하게 주변 사람들의 신호를 받으십시오. 흔들림이 커지면 탁자 밑으로 들어가거나 출입구에 서십시오. 엄격한 건축법은 일반적으로 피해를 최소화합니다.

더 드물지만 더 위험한 쓰나미가 심각한 지진을 뒤따를 수 있습니다. 이런 일이 발생하면 쓰나미 경보에 귀를 기울이고 해안 근처에 있는 경우 빨리 고지대로 이동하십시오. 

 

 

 

 

8. 현금을 꼭 가지고 다니세요...

일본 시골 지역과 도시의 오래된 가족 사업체에서는 신용 카드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시골 료칸 과 소규모 레스토랑 및 상점에서는 현금을 지불해야 한다고 가정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 ATM(현금 지급기)이 있는 마을에 있을 때 비축하십시오. 일본인처럼 지불하려면 계산원에게 현금이나 카드를 건네지 말고 계산대에 있는 작은 쟁반에 현금이나 카드를 넣으십시오.

 

 

 

 

9. ...그러나 팁에 대해 걱정하지 마십시오

정기적으로 외국인 관광객을 안내하는 여행 가이드는 추가 비용을 기대할 수 있지만, 일본에는 팁을 주는 관습이 없으며, 추가 요금을 청구하려고 하면 직원을 당혹스럽게 하거나 난처하게 만드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팁을 주는 대신 일부 바와 레스토랑에서는 일반적으로 1인당 약 300~500엔(US$2.50~4.25)의 정액 서비스 요금을 부과합니다. 다른 것, 일반적으로 멋진 것들은 청구서에 10% 서비스 요금을 자동으로 추가합니다.

 

 

 

 

교토의 멋지게 차려입은 노조미 신칸센 노동자 © David Clapp / Getty Images

10. 일본에서 줄을서는 기술 배우기

일본인들은 계산대에서 기차 승강장에 이르기까지 모든 곳에 깔끔한 줄을 서서 줄을 서야 합니다. (후자에 관해서: 기차 문이 열린 후 좌석을 득점하는 것은 각자의 몫입니다.)

 

 

 

 

11. 왼쪽(또는 오른쪽)으로 서십시오.

항상 에스컬레이터의 한 쪽을 타십시오. 어느 쪽이 당신이 어디에 있느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관동과 동쪽에서는 왼쪽에 있습니다. 간사이 와 서쪽에서는 오른쪽에 있습니다 . (분할 지점은 나고야 의 서쪽 어딘가 입니다.) 그런데 열차 운영자는 통근자들이 지금까지 이러한 지침에 어깨를 으쓱하더라도 승객들이 에스컬레이터의 양쪽에 서서 걷는 것을 자제하기를 원합니다. 

 

 

 

 

12. 막차가 언제 떠나는지 알기

시내 지하철은 늦어도 새벽 1시까지 운행합니다. 밤에 막차를 놓치면 비용이 많이 들 수 있는 택시를 타는 것이 대안입니다. 

 

 

 

 

일본 주요 도시의 출퇴근 시간에 군중을 예상하십시오 © Perati Komson / Shutterstock

13. 도쿄의 아침 통근은 빡빡할 수 있습니다.

도쿄 시민에게 아침 출근은 접촉 스포츠다. 평일 오전 7시 30분부터 오전 9시까지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도시 전역의 기차에 꽉 찼으며, 때로는 모든 사람들이 짐을 쌌는지 확인하는 역무원의 도움을 받았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바쁜 신주쿠 역은 매일 평균 350만 명이 통근합니다. 단지 안팎으로 이어지는 200개 이상의 출구가 있습니다.

 

 

 

 

14. 공공장소에서의 식사는 일반적으로 금물입니다.

특히 걷는 동안 공공 장소에서 먹는 것은 나쁜 형태로 간주됩니다. 단, 신칸센 (고속 열차) 및 기타 지정석 특급 열차는 기내 에서 도시락을 먹는 것이 관례 입니다. 식품 상인이 있는 축제 또는 시장 거리; 피크닉; 그리고 아이스크림.

물병과 같이 다시 밀봉할 수 있는 음료 용기에서 한 모금 마시는 것도 괜찮습니다. 다른 곳에서는 다른 식사 에티켓 규칙이 적용됩니다.

 

 

전통 시골 료칸, 대도시 및 그 중간 어디에서나 음식은 일본의 집착입니다 © LLUCO / Shutterstock

 

 

 

15. 일본어 용어 배우기 

영어는 도시와 주요 관광 명소 주변에서 널리 사용됩니다. 그러나 시골 지역에서는 맞거나 놓칠 수 있습니다. 외식할 때 유용한 일본어 단어: 

 omori (많은 양, 라면 포장마차에서 종종 무료)
 okawari (리필) 
 mochikaeri (테이크아웃) 
 tennai de (이트인) 
 onegai shimasu (부탁합니다). 이것으로 귀하의 주문이나 요청을 따르십시오. 예를 들어 차를 원하면 "오차 오네가이 시마스"라고 말하세요. 
 sumimasen (실례합니다) 
 arigato gozaimasu (감사합니다). 한입에 조금 달기 때문에 간단히 아리 가또로 줄여보고 싶은 유혹이 듭니다 . "감사합니다"와 "감사합니다"의 차이라고 생각하고 정중한 "아리가또 고자이마스"를 찾으십시오.
 투아르(화장실; "to-ee-rey"로 발음)

이 문서는 2022년 4월에 처음 게시되었으며 2023년 2월에 업데이트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