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일본

일본 : 벚꽃 시즌부터 후지산 하이킹까지 일본을 방문하기 가장 좋은 시기

반응형

2022.04.30 - [세계여행을 떠나요] - 일본 도쿄 : 도쿄에 갔다왔다고 말할거면, 반드시 가야하는 곳!

 

일본 도쿄 : 도쿄에 갔다왔다고 말할거면, 반드시 가야하는 곳!

2022.04.21 - [아시아/일본] - 계절에 따라 도쿄를 재발견하다 계절에 따라 도쿄를 재발견하다 맑은 날, 특히 겨울에는 도쿄 외곽의 다카오산 정상에서 후지산을 볼 수 있습니다. 계절마다 도쿄에서

travelbible.tistory.com

일본의 아름다운 벚꽃을 보고 싶은 여행자는 봄에 방문해야 합니다. © ake1150sb / Getty Images

일본 은 작지만 전통과 현대가 매력적으로 조화를 이루고 있으며 분주한 도시와 아름다운 전원이 있어 일년 중 언제든지 모든 여행자를 위한 무언가가 있습니다.

봄에는 벚꽃 (벚꽃)이 만발하면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연출하여 나라를 분홍색의 환상으로 바꾸어 수많은 여행자를 유혹합니다. 가을 에는 화려한 단풍 시즌이 시작되고, 여름에는 후지산 정상에 오르기 위한 2개월의 기간이 열립니다 . 일본의 슬로프는 지구상에서 가장 좋은 가루로 덮여 있기 때문에 겨울은 스키어들에게 좋은 시기입니다. 

도쿄 도심의 붐비는 거리로 뛰어들고 싶거나 나무로 덮인 산들 사이에서 선과 같은 평화를 찾고 있든, 당신에게 적합한 계절이 있습니다. 일본을 방문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를 선택하는 방법을 안내해 드립니다.

봄 성수기(4~5월)는 벚꽃 개화 시기

4월부터 5월까지의 벚꽃 시즌은 일본 여행의 성수기입니다. 지역 주민들과 해외 관광객 들은 매년 봄 꽃을 관찰하는 의식인 하나미 를 즐기기 위해 공원, 정원, 가로수가 늘어선 개울, 성 해자로 모여듭니다. 벚꽃 캐노피 아래에서 피크닉을 즐기는 것은 최고의 버킷리스트 경험이지만 여행자는 수많은 군중의 단점에 대해 부인할 수 없는 아름다움을 저울질하는 것이 좋습니다.

벚꽃은 날씨 패턴과 지역 지리에 따라 2주에 걸쳐 도착하고 출발하며 정확한 시기는 미리 예측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일본의 중부 동해안을 따라 달리는 인기 있는 관광 코스인 일본의 소위 "골든 루트"를 따라 꽃은 일반적으로 3월 말에서 4월 초 사이에 피므로 4월은 여행을 예약하기에 상당히 신뢰할 수 있는 달입니다.

 

마지막 꽃잎이 떨어지면서 군중에 지친 여행자에게는 유예가 거의 없습니다. 골든 위크는 5월 초에 찾아옵니다. 따뜻하고 화창한 날씨와 함께 일련의 국경일이 있습니다. 일본의 도시로 인파가 몰리면서 호텔과 항공권 가격이 치솟고 대중 교통, 도시 거리, 신사, 사원, 박물관 및 기타 관광 명소가 관광객으로 붐빕니다. 


 
가을은 일본의 낙엽수 숲에 화려한 색을 가져다줍니다. © untouchablephoto / Getty Images

가을 성수기(8~11월)는 일본 특유의 경험을 할 수 있는 시기입니다.

늦여름과 가을에는 방문객 수가 급증하고 내국인 관광객이 많습니다. 8월 중순은 골든위크에 해당하는 여름인 바쁜 오봉(죽은 자의 축제) 시즌의 시작입니다. 국경일, 다채로운 축제 및 맹렬한 기온으로 인해 명소는 붐비고 숙박 시설은 비싸게(종종 예약이 찼습니다) 유지됩니다. 

8월에는 더 시원한 산지로도 인기가 높으며, 후지산 은 7월 중순에서 9월 중순 등반 시즌 동안 수십만 명의 등산객을 수용합니다. 야간 정상 회담을 하는 사람들은 등반을 시작하기 훨씬 전에 산장을 예약해야 합니다. 8월에서 9월로 넘어가면서 가을 단풍 시즌 동안 상황이 다시 좋아지기 전에 잠시 잠잠해졌습니다.

 

9월 하순, 가을의 색이 산과 북쪽을 선명한 색조로 물들이기 시작하고, 색의 물결이 천천히 남쪽으로 전국을 이동합니다. 황금빛 은행나무에서 주홍색 모미지 나무에 이르기까지 낙엽수의 빛나는 단풍은 많은 사람들을 고대 정원과 잘 닳은 산길로 유혹합니다.

11월 말 은 도쿄 외곽의 다  카오산과 미타케산 의 숲을 하이킹하기 가장 좋은 시기 이지만 주말을 피하려면 이른 아침과 평일을 추천합니다.

어깨 시즌(6~7월)은 알파인 하이킹과 여름 축제에 적합합니다.

6월과 7월은 일본 알프스에서 하이킹을 하기에 가장 좋은 달이며 자연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대자연으로 모여듭니다. 산악 탈출은 여름 더위가 끓어오르면서 도시를 탈출하려는 모험을 즐기는 여행자에게 적합합니다. 

불꽃 축제는 7월에 일본에서 큰 사업으로, 주요 도시의 밤하늘에 수만 개의 로켓을 발사하는 반면, 별이 교차하는 연인의 축제인 칠석에서는 현지인들이 전통 기모노와 유카타 가운을 입고 로맨스를 찾아 떠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일본의 장마는 일반적으로 일본의 본섬인 혼슈에서 이 두 달에 걸쳐 진행됩니다. 즉, 호텔 가격이 조금 더 저렴해지고 야외 여행은 덜 붐빕니다. 

후지산 등반 시즌은 7월에 시작되지만 정상은 일년 내내 멀리서 봐도 아름답습니다. © lkunl / Shutterstock

비수기(12월~3월)는 눈이 내리기 가장 좋은 시기이며 가격이 저렴합니다.

겨울에는 스키 시즌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일본의 스키 리조트를 제외하고 관광지가 붐비지 않고 숙박 시설이 가장 저렴합니다. 눈 중독자들은 일본이 지구상에서 가장 좋은 가루를 가지고 있다고 주장합니다. 특히 북쪽 끝에 있는 홋카이도 의 경사면에는 더욱 그렇습니다. 당신이 진지한 스키어나 보더라면 깊이 파고들고 비용을 감수할 가치가 있습니다. 

그러나 많은 비즈니스가 새해 기간(12월 말에서 1월 초)에 문을 닫고 사원과 신사는 일본인 가족으로 붐빕니다. 일년 중 이맘때 도시에 머물기 – Toyko는 일반적으로 큰 신년 파티를 위한 최고의 장소입니다.

일본 스키 시즌이 시작되는 1월

일본은 설 연휴가 지나고 1월 둘째 주에 다시 활기를 띠고 있습니다. 눈이 홋카이도의 산과 북쪽 지역을 뒤덮고 스키 시즌이 시작되었습니다. 홋카이도의 니세코 (Niseko)와 나가노(長野)의 하쿠바(Hakuba) 와 같은 주요 리조트 에는 올림픽 수준의 슬로프가 있으며 일본어를 할 수 없는 관광객을 위해 잘 갖춰져 있습니다. 일본의 많은 온천 (온천탕)  중 한 곳에서 원기 회복을 위한 몸을 담그고 하루를 마무리하십시오 .
주요행사: 스키시즌 개막, 쇼가츠(설날, 전국), 성인의 날(전국)

2월은 겨울 온난기와 눈 조각을 위한 것입니다

2월은 1년 중 가장 추운 달이며 따뜻한 사케와 김이 나는 라면으로 속을 데울 때입니다. 스키 슬로프는 아직 성수기이지만, 눈을 내려오는 것보다 눈을 감상하는 것을 선호한다면 삿포로 시 전역에서 정교하게 제작된 거대하고 정교하게 만들어진 눈과 얼음 조각품이 전시되는 매년 열리는 삿포로 눈 축제 (유키 마츠리)를 위해 홋카이도로 가십시오. 일본 중부와 남부에서는 매화꽃 이 피기 시작합니다. 미토 의 전설적인 가이라쿠엔 과 같은 정원에서 그들을 찾아 보십시오.
주요 행사: 절분 축제(전국), 만토로(나라), 삿포로 눈 축제(삿포로시), 매화 감상 시즌 시작

3월은 봄 축제 시즌의 시작입니다

겨울은 3월에 끝납니다. 이 달은 일반적으로 일본의 옛 속담인 산칸시온( 3일 춥고 4일 따뜻함)에 따릅니다. 하루이치반 (첫 번째 봄바람)이 오면 더 좋은 날 이 얼마 남지 않았 음을 공기 중에 느낄 수 있습니다. 한편, 나라의 도다이지( Tōdai-ji) 사원에서 열리는 오미즈토리 불 축제(Omizutori Fire Festival)부터 3월 중순 도쿄에서 열리는 성 패트릭 데이(St Patrick's Day) 퍼레이드에 이르기까지 축제 시즌이 한창 입니다. 4월이 가까워지면서 혼슈 전역에 벚꽃이 피기 시작합니다.
주요 행사: 히나 마츠리(전국), Anime Japan (도쿄), I Love Ireland Festival(도쿄)

2월의 삿포로 시내를 채우는 눈과 얼음으로 만든 거대한 조각상 © Ekkachai / Shutterstock

4월은 모든 꽃이 만발한 화사한 꽃을 봅니다.

날씨가 따뜻해지고 벚꽃이 만발하면 4월은 일본에 있기에 환상적인 달이 됩니다. 하지만 도쿄와 교토 와 같은 도시 는 매우 혼잡할 수 있습니다. 호텔 가격은 특히 공공 공원과 정원의 벚나무 숲이 내려다보이는 객실의 경우 천차만별입니다. 흩날리는 꽃잎 사이에서 몇 개의 캔을 깨며 하루를 보내거나 카페, 레스토랑 또는 료칸 (전통 여관)에서 봄 메뉴를 맛보십시오. 인기 있는 제철 음식은 벚꽃 맛 디저트와 페이스트리부터 버거 번과 흙빛 체리 향이 감도는 국수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주요 행사: 벚꽃 구경; 다카야마 봄 축제(다카야마)

풍부한 활동으로 야외 여행자에게 보상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물론 5월은 바쁘지만 일본을 방문하기 가장 좋은 달 중 하나입니다. 날씨는 여름의 숨막히는 습기 없이 대부분의 지역에서 따뜻하고 화창하며 고지대에는 신록이 분출합니다. 산악 지역에서는 하이킹, 산악 자전거, 카약, 래프팅, 캠핑이 인기 있는 활동이지만 높은 고도 트레일은 7월까지 열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도시에서는 자전거로 탐험하고 공원을 산책하고 옥상 비어 가든에서 휴식을 취하기에 좋은 계절입니다. 오모테산도의 도큐 플라자 몰 6층에 있는 오모하라 숲은 술을 마시기 위한 추천 장소입니다. 도쿄의 봄 스모 대회도 5월에 열립니다.
주요 행사: 산자 마츠리(도쿄), 롯폰기 아트 나이트 (도쿄)

6월은 이슬비가 내리지만 저예산 여행자에게 좋습니다.

6월 초순은 아름답지만 월말이 되면 쯔유 (장마)가 시작됩니다. 산의 눈이 ​​녹으면서 일본 알프스의 주요 하이킹 시즌이 시작되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많은 일본인들은 비의 가장 작은 위협에도 산에서의 하루를 취소합니다. 즉, 하이킹 코스는 일반적으로 한여름 군중을 피합니다. 6월에 방문하는 여행자들은 저렴한 호텔 및 항공권 가격과 소나기 사이에 흩어져 있는 따뜻하고 건조한 날의 혜택도 누릴 수 있습니다.
주요 행사: 햐쿠만고쿠 마츠리( 가나자와)

Sanja Matsuri는 5월에 도쿄 아사쿠사 지구에서 활기찬 퍼레이드를 선보입니다. © Marvin Minder / Shutterstock

7월은 후지산 트레킹 시즌이 시작되면서 파티 분위기가 납니다.

우기는 7월에 지나가지만 처음 몇 주 동안은 습한 날씨가 지속되어 잿빛 하늘을 선사합니다. 그러던 어느 날 갑자기 여름이 옵니다. 축제와 하나비타이카이 (불꽃놀이)의 계절입니다. 도쿄에서 300년 된 스미다가와 불꽃놀이 축제 기간 동안 야카타부네(강정) 투어를 추천 합니다 . 엄청난 인파(최대 100만 명에 도달할 수 있음)를 피하기 위해 높은 가격표를 받을 가치가 있습니다. 7월이 끝나갈 무렵에는 매우 덥고 습해집니다. 정통한 여행자는 더 시원한 홋카이도 또는 일본 알프스로 향하거나 이달 중순에 등산객에게 개방되는 후지산의 슬로프를 방문합니다.
주요 행사: 후지산 등반 시즌, 기온 마츠리(교토), 텐진 마츠리(오사카), 후지 록 페스티벌(나에바), 페이론 용선 경주(나가사키), 스미다가와 불꽃놀이 축제(토이코)

8 월은 햇볕에 구워 잼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8월은 38°C(100°F)의 북쪽으로 향할 수 있는 덥고 습한 날씨를 가져오고 축제는 빠르게 계속됩니다. 일본 방학 동안 군중은 해변으로 모여들고 시원한 산지, 특히 후지산을 범람합니다. 망자의 축제인 오봉(O-Bon) 기간 동안 최고 인파와 ​​가격이 예상됩니다. 많은 일본인들은 고향으로 돌아가거나 국내 휴가를 가기 때문에 교통이 바쁘고 호텔 가격이 치솟습니다. 조금 더 차분한 경험을 원하신다면 스쿠버 다이빙 성수기인 남서쪽 의 오키나와 섬 으로 가십시오.
주요 행사: 여름 불꽃 축제(전국), 세계 코스프레 서밋 (사카에, 나고야, 아이치), 센다이 칠석 축제(센다이 지역), 네부타 마츠리(아오모리 현), 오봉(죽은 자의 축제), 평화 기념식(히로시마), 아와오도리 마츠리(도쿠시마시), 로소쿠 마츠리( 고야산) , 다이몬지 고잔 오쿠리비( 교토), 지구 세레브레이션 (사도)

9월은 이상적인 해변 시즌입니다.

9월의 날은 여전히 ​​덥고 덥지만 습하지 않습니다. 이맘때쯤에 이상한 태풍이 지나가긴 하지만 주요 도시들은 악천후에 대처할 수 있는 장비를 잘 갖추고 있어 일반적으로 일본 여행을 하기에 좋은 시기입니다. 이즈 반도 의 가마쿠라 와 시모다 와 같은 해안 마을 은 화창한 오후, 해변가 에어비앤비, 온화한 바다가 완벽한 조화를 이루고 있어 해변을 즐기기에 좋은 시기 입니다 . 주요 행사: 죠젠지 스트리트 재즈 페스티벌 (센다이), 기시와다 단지리 마츠리( 기시와다, 오사카) , 달구경(전국)

9월은 가마쿠라에서 서핑하기 좋은 달입니다. © Taro Hama @ e-kamakura / Getty Images

10월에는 환영할만한 기온 하락이 보입니다.

기분 좋게 따뜻한 낮과 시원한 저녁은 10월을 일본에 가기에 좋은 시기입니다. 가을 단풍은 일본 알프스에 색색의 불꽃을 불어넣고 수많은 산길을 배경으로 멋진 배경을 제공합니다. 또는 요코하마 의 항구를 따라 한가롭게 거닐다 가 매년 열리는 요코하마 옥토버페스트(Oktoberfest)에서 술을 마시기도 합니다.
주요 행사: 마쓰에 스이토로(마쓰에), 아사마 온천 다이마쓰 마츠리(아사마 온천 지역), 옥토버페스트(요코하마), 구라마노히 마츠리(구라마, 교토), 공연 예술제(전국), 할로윈(주요 도시)

11월은 주요 도시에 가을 색을 가져옵니다.

11월은 산에 눈이 내리기 시작하는 상쾌하고 시원한 날이 특징입니다. 고요 (단풍)는 도쿄와 교토에 이르러 공원, 정원 및 주변 언덕으로 사람들을 끌어들입니다. 단풍은 벚꽃보다 훨씬 더 오래 남아 있기 때문에 지역 주민들 사이에서 많은 인원을 동원해야 하는 시급함이 덜하고, 봄이 오기 전에 벚꽃 을 바라보는 것보다 더 조용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 도쿄 의 리쿠기엔 이나 가나자와의 겐로쿠엔 과 같은  다이묘 정원 에서는 해질녘이 되면 불타는 나뭇잎이 조명을 받습니다. 주요 행사: 시치고산(7-5-3 축제, 전국) 

12월은 동양과 서양의 축제가 뒤섞인 축제입니다.

12월은 일본 대부분 지역에 파란 하늘과 추운 기온을 가져다줍니다. 보넨카이 (연말 파티)는 도시의 바와 레스토랑을 가득 채우고 상업 지구는 계절별 일루미네이션으로 장식되어 있으며 작은 크리스마스 시장에서는 mulled 와인과 축제 장신구를 판매합니다. 새해에는 도시에 충실하십시오. 많은 일본 기업이 12월 29일 또는 30일에서 1월 3일과 6일 사이에 문을 닫고 사원은 분주합니다. 지역 축하 행사에는 지역 주민들이 새해를 맞이하기 위해 메밀 국수를 먹는 도시코시 소바와 새해 종을 울리는 조야노카네가 있습니다.
주요 행사: 보넨카이 파티(전국), 루미나리에(고베), 도시코시 소바(전국), 조야노카네(전국)

2022.04.21 - [아시아/일본] - 일본 도쿄에서 당일치기 여행 베스트 5: 온천, 산 전망, 빅 부다

 

일본 도쿄에서 당일치기 여행 베스트 5: 온천, 산 전망, 빅 부다

가마쿠라의 121톤 규모의 큰 불상을 방문하는 것부터 하코네의 온천에서 휴식을 취하는 것까지, 여기에서 도쿄에서 당일치기 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 © Bill Chizek / Getty Images 도쿄 를 기반으로 

travelbibl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