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일본

일본여행 추천 : 휴가를 보내기에 가장 좋은 시기는 언제?

반응형

2022.06.18 - [세계여행을 떠나요] - 일본 도쿄 : 디즈니랜드에서 지브리 박물관에 이르기까지 도쿄에서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최고의 것들

 

일본 도쿄 : 디즈니랜드에서 지브리 박물관에 이르기까지 도쿄에서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최

2022.04.21 - [아시아/일본] - 일본 도쿄에서 당일치기 여행 베스트 5: 온천, 산 전망, 빅 부다 일본 도쿄에서 당일치기 여행 베스트 5: 온천, 산 전망, 빅 부다 가마쿠라의 121톤 규모의 큰 불상을 방문

travelbible.tistory.com

 

 

일본의 아름다운 벚꽃을 보고 싶은 여행자는 봄에 방문해야 합니다 © ake1150sb / Getty Images

 

일본 은 작을지 모르지만 전통과 현대의 매혹적인 조화, 분주한 도시와 멋진 시골이 방문객들에게 강력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언제 방문해도 다양한 경험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봄에는 사쿠라 (벚꽃)가 만개하여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연출하여 전 세계 여행자를 유혹하는 핑크빛 환상으로 나라를 변화시킵니다. 가을은 눈부신 고요 (단풍) 시즌을 알리고, 여름은 후지산 정상에 오르는 두 달의 기간을 엽니다. 겨울은 스키어에게 좋은 계절입니다. 일본의 슬로프에는 지구상에서 가장 미세한 가루가 뿌려져 있기 때문입니다. 

도쿄 도심의 붐비는 거리로 뛰어들고 싶든, 나무로 뒤덮인 산 사이에서 선(禪)과 같은 평화를 찾고 있든, 당신에게 딱 맞는 계절이 있습니다. 일본을 방문하기에 완벽한 시기를 선택하기 위한 가이드입니다.

 

4~5월은 벚꽃의 계절

4월부터 5월까지의 벚꽃 시즌은 일본 여행 성수기입니다. 현지인과 인바운드 관광객 은 봄 꽃을 관찰하는 연례 행사인 하나미 에 참여하기 위해 공원, 정원, 나무가 늘어선 개울, 성곽의 해자로 모여듭니다. 벚꽃 캐노피 아래에서 피크닉을 즐기는 것은 최고의 버킷리스트 경험이지만 여행자들은 엄청난 군중의 단점에 대해 부인할 수 없는 아름다움을 저울질하는 것이 좋습니다.

벚꽃은 날씨 패턴과 지역 지리에 따라 2주에 걸쳐 도착하고 떠나며 정확한 시기는 사전에 예측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일본의 소위 "골든 루트"(일본 중앙의 동해안을 따라 달리는 인기 있는 관광 트레일)를 따라 꽃은 일반적으로 3월 말에서 4월 초 사이에 피기 때문에 4월은 여행을 예약하기에 상당히 신뢰할 수 있는 달입니다.

마지막 꽃잎이 떨어질 때 군중에 지친 여행자에게는 유예가 거의 없습니다. 5월 초에는 따뜻하고 화창한 날씨와 일련의 공휴일이 있는 골든 위크가 찾아옵니다. 인파가 일본 도시로 몰려들고 대중교통, 도시 거리, 신사, 사원, 박물관 및 기타 관광 명소가 관광객으로 붐비면서 호텔 및 항공편 가격이 치솟습니다. 

 

8월에서 11월은 단풍 사이로 하이킹을 즐길 수 있는 시기입니다.

늦여름과 가을에는 방문객 수가 급증하고 국내 관광객이 많이 붐빈다. 8월 중순은 골든 위크에 해당하는 여름인 분주한 오봉(죽은 자의 축제) 시즌이 시작되는 시기입니다. 공휴일, 다채로운 축제, 혹독한 기온으로 인해 관광 명소는 붐비고 숙박 시설은 비쌉니다(종종 만석). 

8월에는 더 시원한 산악 지역도 인기가 있으며 후지산 은 7월 중순부터 9월 중순까지의 등반 시즌 동안 수십만 명의 등산객을 수용합니다. 1박 정상 등반가는 등반을 시작하기 훨씬 전에 산장을 예약해야 합니다. 8월에서 9월로 접어들면서 가을 단풍 시즌에 상황이 다시 회복되기 전에 잠시 잠잠해집니다.

가을은 일본의 낙엽수 숲에 화려한 색을 가져옵니다 © untouchablephoto / Getty Images

9월 하순, 단풍이 산과 북쪽을 선명하게 물들이기 시작하고, 색의 물결이 전국을 천천히 남쪽으로 이동합니다. 황금빛 은행나무에서 주홍색 모미지 나무에 이르기까지 낙엽수의 빛나는 잎사귀는 사람들을 고대 정원과 잘 낡은 산길로 유혹합니다.

11월 하순은 도쿄 외곽에 있는 다 카오산과 미타케산 의 숲을 하이킹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 이지만, 주말을 피하려면 이른 아침과 평일을 추천합니다. 

 

6월과 7월은 고산 하이킹과 여름 축제를 즐기기에 좋습니다.

6월과 7월은 일본 알프스에서 하이킹을 하기에 가장 좋은 달이며, 자연을 사랑하는 사람들은 대자연으로 모여듭니다. 산악 탈출은 여름 더위가 몰아칠 때 도시를 탈출하려는 모험을 즐기는 여행자에게 완벽합니다. 

불꽃 축제는 7월에 일본에서 큰 사업으로 주요 도시의 밤하늘에 수만 개의 로켓을 쏘아 올리며, 별이 교차하는 연인들의 축제인 타나바타에서는 현지인들이 전통 기모노와 유카타 가운을 입고 로맨스를 찾아 나선다. .  

일본의 우기는 일반적으로 일본의 본섬인 혼슈 에서 이 두 달 동안 지속됩니다. 즉, 호텔 가격이 조금 더 저렴해지고 야외 여행이 덜 붐빕니다. 

 

12월에서 3월은 눈과 저렴한 물가가 가장 좋은 시기입니다.

겨울에는 관광 명소가 한적하고 숙박비가 가장 저렴합니다. 단, 스키 시즌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일본의 스키 리조트는 예외입니다. Snow Bunnies는 일본이 특히 극북 의 홋카이도 경사면에 지구상에서 가장 미세한 가루를 가지고 있다고 주장합니다 . 진지한 스키어나 하숙인이라면 깊이 파고들고 비용을 감수할 가치가 있습니다. 

그러나 새해 기간(12월 말에서 1월 초)에는 많은 기업이 문을 닫고 절과 신사는 일본인 가족으로 붐빕니다. 연중 이맘때에는 도시에 집중하세요. Toyko는 일반적으로 대규모 신년 파티를 위한 최고의 장소입니다.

스키 시즌은 현지인과 관광객 모두에게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 Arief Juwono / Getty Images

 

1월 일본 스키 시즌 시작

설 연휴가 끝나고 1월 둘째 주에 일본이 다시 활기를 띱니다. 눈이 홋카이도의 산과 북쪽 지방을 뒤덮으며 스키 시즌을 맞이합니다.

홋카이도의 니세코 와 나가노 의 하쿠바 와 같은 주요 리조트는 올림픽 수준의 슬로프를 보유하고 있으며 일본어를 사용하지 않는 관광객을 위해 잘 정비되어 있습니다. 일본의 많은 온천 중 한 곳에서 활력을 되찾으며 하루를 마무리하세요 . 

주요 행사:  정월(정월, 전국), 성인의 날(전국)

 

2월은 겨울 온열 장치와 눈 조각품

2월은 1년 중 가장 추운 달입니다. 따끈한 사케와 김이 모락모락 나는 라면으로 몸을 녹이는 시기입니다. 아직 스키 슬로프의 성수기이지만 눈을 내려오는 것보다 눈을 감상하는 것을 더 좋아한다면 매년 열리는 삿포로 눈 축제 (유키 마츠리)를 위해 홋카이도로 가세요. 거대하고 복잡하게 만들어진 눈과 얼음 조각이 삿포로 시내 곳곳에 전시됩니다.

일본 중부와 남부 지역에서는  매화 (매화)가 피기 시작합니다. 미토 의 전설적인 가이라쿠엔 과 같은 정원에서 찾아 보세요.

주요행사 절분축제(전국), 만토로(나라), 삿포로 눈축제(삿포로시), 매화구경 시작

 

봄 축제 시즌의 시작인 3월

겨울은 3월에 끝납니다. 3월은 보통 3일은 춥고 4일은 따뜻 하다는 일본 속담인 산칸시온(sankan-shion )에 부합합니다. 하루이치반 (첫 봄바람)이 불면 더 좋은 날이 곧 다가올 것임을 공중에서 느낄 수 있습니다.

한편, 축제 시즌은 나라의 도다이지 사원에서 열리는 오미즈토리 불 축제부터 3월 중순 도쿄에서 열리는 아일랜드 사랑 축제와 성 패트릭의 날 퍼레이드에 이르기까지 본격적으로 시작됩니다 . 4월이 다가오면 혼슈 전역에 벚꽃이 피기 시작합니다.

주요행사 : 히나마츠리(전국), 애니재팬 (도쿄), 아이러브아일랜드페스티벌(도쿄)

눈과 얼음으로 만든 거대한 조각상이 2월 삿포로 시내를 가득 채운다 © Ekkachai / Shutterstock

 

4월은 만발한 영광의 명랑한 꽃을 봅니다.

따뜻한 날씨와 피는 벚꽃으로 인해 4월은 일본에서 환상적인 달이 됩니다. 하지만 도쿄와 교토 같은 도시 는 매우 혼잡할 수 있습니다. 호텔 가격도 천정부지로 치솟는데, 특히 공공 공원과 정원의 벚꽃 숲이 내려다보이는 객실의 경우 더욱 그렇습니다.

떠다니는 꽃잎 사이에서 캔 몇 개를 깨며 하루를 보내거나 카페, 레스토랑 또는 료칸 (전통 여관)에서 봄 메뉴를 맛보세요. 인기 있는 제철 음식은 벚꽃 향이 나는 디저트와 페이스트리부터 흙내음이 나는 체리 향이 가미된 버거 번과 국수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주요 행사: 꽃구경; 다카야마 봄 축제(다카야마)

 

5월은 야외 활동을 즐기는 여행자에게 풍부한 활동을 제공합니다.

물론 5월은 바쁘지만 일본을 방문하기 가장 좋은 달 중 하나입니다. 날씨는 대부분의 지역에서 따뜻하고 화창하며 여름의 숨막히는 습기가 없으며 고원지대에는 신선한 녹지가 피어납니다. 산악 지역에서는 하이킹, 산악 자전거 타기, 카약 타기, 래프팅, 캠핑이 인기 있는 활동이지만 높은 고도의 트레일은 7월까지 열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도시에서는 자전거 여행, 공원 산책, 옥상 비어 가든에 앉아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계절입니다. 오모테산도의 도큐 플라자 몰 6층에 있는 오모하라 포레스트는 술 한잔을 위한 추천 장소입니다. 도쿄의 봄 스모 대회도 5월에 열립니다.
주요행사: Sanja Matsuri(도쿄), Roppongi Art Night (도쿄)

 

6월은 이슬비지만 저예산 여행자에게 좋습니다.

6월 초순은 아름답지만 월말에는 츠유 (장마)가 시작됩니다. 산의 눈이 ​​녹으면서 일본 알프스의 주요 하이킹 시즌이 시작됩니다. 많은 일본 등산객들은 약간의 비가 내리더라도 산에서 하루를 쉬게 됩니다. 6월에 방문하는 여행자는 저렴한 호텔 및 항공편 가격과 소나기 사이에 흩어져 있는 따뜻하고 건조한 며칠의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주요 행사: 햐쿠만고쿠 축제( 가나자와)

Sanja Matsuri는 5월에 도쿄의 아사쿠사 지역에서 활기찬 퍼레이드를 선보입니다 © Marvin Minder / Shutterstock

 

후지산 트레킹 시즌이 시작되는 7월은 파티 분위기

우기는 7월에 지나가지만 습한 날씨가 처음 몇 주 동안 지속되어 하늘이 잿빛이고 우울할 수 있습니다. 그러다 갑자기 축제와 하나비 타이카이 (불꽃놀이)의 계절인 여름이 되었습니다.

도쿄에서 300년 된 스미다가와 불꽃놀이 축제 기간 동안 야카타부네 ( 강배 ) 투어를 강력히 추천합니다. 엄청난 인파(최대 100만 명에 달할 수 있음)를 피하기 위해 높은 가격표를 붙일 가치가 있습니다. 7월이 끝나가면서 매우 덥고 습해집니다. 정통한 여행자는 시원한 홋카이도 또는 일본 알프스로 향하거나 한 달 중순에 등산객에게 개방되는 후지산의 슬로프를 칩니다.
주요 행사: 후지산 등산 시즌, 기온 마츠리(교토), 텐진 마츠리(오사카), 후지 록 페스티벌 (나에바), 페이론 드래곤 보트 레이스(나가사키), 스미다가와 불꽃 축제(도이코)

 

8월은 햇볕을 쬐고 꽉 찬

8월은 섭씨 38도(화씨 100도)까지 올라갈 수 있는 덥고 습한 날씨를 가져오고 축제는 빠르게 계속됩니다. 일본 학교 방학 동안 인파는 해변과 홍수가 심한 산악 지역, 특히 후지산으로 내려옵니다. 오봉(O-Bon) 축제 기간에는 최고 인파와 ​​가격이 예상됩니다.

많은 일본인들이 고향으로 돌아가거나 국내 여행을 떠나기 때문에 교통이 바쁘고 호텔 가격이 치솟습니다. 조금 더 차분한 경험을 하려면 스쿠버 다이빙 성수기인 남서쪽 끝에 있는 오키나와 섬 으로 가십시오.
주요 행사: 여름 불꽃 축제(전국), 세계 코스프레 서밋 (사카에, 나고야, 아이치), 센다이 타나바타 마츠리 (센다이 지역), 네부타 마츠리(아오모리 현), 오봉(죽은 자의 축제), 평화 기념식( 히로시마), 아와오도리 축제(도쿠시마시), 로소쿠 축제( 고야산) , 다이몬지 고잔 오쿠리비(교토), 지구 축하 (사도)

 

9월은 이상적인 해변 시즌입니다.

9월의 날은 여전히 ​​덥고 덥지만 덜 습합니다. 연중 이맘때 이상한 태풍이 지나가지만 주요 도시는 악천후에 대처할 수 있는 장비가 잘 갖춰져 있어 일반적으로 일본을 여행하기에 좋은 시기입니다.

이즈 반도 의 가마쿠라 및 시모다 와 같은 해안 마을 은 화창한 오후, 해변가 에어비앤비 및 온화한 바다의 완벽한 조화를 제공하여 해변을 즐기기에 좋은 시기 입니다 . 주요 행사: 조젠지 스트리트 재즈 페스티벌 (센다이), 기시와다 단지리 축제( 오사카 기시와다) , 달구경(전국)

9월은 가마쿠라의 서핑 해변을 즐기기에 좋은 달입니다 © Taro Hama @ e-kamakura / Getty Images

 

10월은 기온이 낮아지는 것을 환영합니다.

쾌적하게 따뜻한 날과 선선한 저녁은 10월을 일본에서 보내기에 좋은 시기로 만듭니다. 가을 단풍은 일본 알프스에 형형색색의 빛을 더해 무수히 많은 등산로에 멋진 배경을 제공합니다. 또는 도시의 연례 옥토버페스트(Oktoberfest)에서 맥주 몇 잔을 마시기 전에 요코하마 의 매력적인 항구를 따라 한가롭게 거닐어 보세요.
주요 행사: Matsue Suitōro(Matsue), Asama Onsen Taimatsu Matsuri(아사마 온천 지역), Oktoberfest(요코하마), Kurama-no-hi Matsuri(Kurama, Kyoto), 공연 예술 축제(전국), Halloween(대도시)

 

11월 주요 도시에 단풍을 물들이다

11월은 산에 눈이 내리기 시작하는 상쾌하고 시원한 날입니다. 고요 (단풍)가 도쿄와 교토에 이르면 공원, 정원, 주변 언덕으로 인파가 몰립니다. 단풍은 벚꽃보다 훨씬 더 오래 지속되기 때문에 현지인들 사이에서 많은 수의 급박함이 줄어들고 벚꽃을 보기 위해 봄의 난투극보다 더 조용한 경험 입니다 . 도쿄의 리쿠기엔과 가나자와 의 겐로쿠엔 과 같은 오래된 다이묘 (봉건 영주) 정원에서는 해가 진 후 불타는 잎사귀에 조명이 켜집니다. 주요 행사: 시치고산(7-5-3 축제, 전국) 

 

12월은 동양과 서양의 축제가 뒤섞인 축제입니다.

12월은 일본 대부분 지역에 푸른 하늘과 추운 기온을 가져옵니다. 보넨카이 (송년회)는 도시의 바와 레스토랑을 가득 채우고 상업 지구는 계절 조명으로 장식되며 작은 크리스마스 시장에서는 멀드 와인과 축제 장신구를 판매합니다.

새해에는 도시에 집중하십시오. 많은 일본 기업이 12월 29일 또는 30일부터 1월 3일에서 6일 사이에 문을 닫고 사원은 바쁩니다. 현지 축하 행사로는 현지인들이 새해를 알리기 위해 메밀국수를 먹는 토시코시 소바와 새해 종을 울리는 조야노카네가 있습니다.
주요 행사: 보넨카이 파티(전국), 루미나리에(고베), 토시코시 소바(전국), 조야노카네(전국)

 

이 기사는 2021년 2월에 처음 게시되었으며 약 22시간 전에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출처 : https://www.lonelyplanet.com/articles/best-time-to-travel-to-japa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