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일본

계절에 따라 도쿄를 재발견하다

반응형

맑은 날, 특히 겨울에는 도쿄 외곽의 다카오산 정상에서 후지산을 볼 수 있습니다. 계절마다 도쿄에서 할 일이 많습니다. © Q2PHOTOSS / Shutterstock

도쿄 는 고층 빌딩, 기차와 지하철이 복잡하게 얽힌 복잡한 도시 풍경, 평생 동안 완전히 탐험하기를 희망할 수 없는 수 마일에 달하는 분주한 이웃이 있는 전형적인 현대 도시로 종종 생각됩니다. 그러나 이러한 선입견이 사실일 수도 있지만 여행자는 도쿄의 자연이 이끄는 하이라이트를 간과해서는 안 됩니다.

봄에는 벚꽃 피크닉, 여름에는 리버 보트 크루즈, 가을에는 낙엽 아래에서 하이킹을 하거나, 겨울에는 잘 알려지지 않은 도쿄의 열대 섬으로 향하는 등 계절마다 도쿄를 재발견할 수 있는 방법이 많이 있습니다.

봄 벚꽃을 즐기는 워커 © Makistock / Shutterstock

봄  

매년 봄(일반적으로 3월 말이나 4월 초순)에는 약 2주 동안 도쿄 전역에 벚꽃 또는 벚꽃이 핍니다. 섬세한 분홍색 꽃잎이 정확히 얼마나 오래 남아 있는지는 기상 조건에 따라 결정되지만 결국 봄 바람에 떠내려갑니다. 그들의 영화적 출발은 모노 노 자각 (영구함의 아름다움)과 삶 자체의 덧없는 본성의 상징이다. 

헤이안 시대(794-1185)부터 이어져 온 하나미( 꽃놀이 ) 의 전통은 이 봄 현상을 즐기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팬데믹 이전 시대에 도쿄의 공원은 만개한 벚꽃 아래 방수포 위에서 술을 마시고 식사를 하며 낮 시간을 즐기는 사람들로 가득 찼습니다. 그러나 사회적으로 거리가 먼 이 시대에는 군중이 대신 도보로 꽃을 감상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니면 다치카와 쇼와 기념 공원 이나 사루에 온시 공원 과 같은 한적한 교외 지역으로 가시면 도쿄 중심부의 인파에서 벗어나 피크닉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는 야에 자쿠라 나무가 시즌 후반에 개화 할 때까지 기다릴 수 있습니다 . "겹겹이 쌓인 벚꽃"을 의미하는 야에자쿠라는 더 풍부한 소메이요시노 품종과 비슷해 보이지만 강인함을 상징하는 여러 겹의 꽃잎을 가지고 있습니다. 야에자쿠라는 4월 하 순경 신주쿠교엔 과 오지역 근처의 아스카야마 공원 등 도쿄의 다른 곳에서 핍니다. 

활동적인 여행자는 봄에 사이클링이나 전자 자전거 여행을 고려해야 합니다. 도쿄는 비교적 평평한 도시이며, 이 투어는 거리를 횡단하고 인근 지역의 다양성을 탐험하기에 이상적인 방법입니다. 몇몇 운영자는 현지 요리를 맛볼 수 있는 장소에 대한 내부 권장 사항과 함께 대도시의 여러 지역을 영어로 가이드 투어를 제공합니다. 

야카타부네 크루즈는 형광등 도쿄 스카이라인을 바라보며 파티를 즐기기에 좋은 곳입니다. © whitemt / Shutterstock

여름

도쿄의 여름은 꿀처럼 뜨겁고 끈적 거리며 도시 내에서 더 상쾌한 활동을 찾는 여행자를 보냅니다. 야카타부네 라고 불리는 목조 유람선 은 한때 봉건 귀족의 전유물이었으며, 이들은 막걸리 통과 게이샤 공연자들과 함께 호화로운 파티를 열기 위해 강으로 데려갔습니다. 유람선 크루즈는 더 이상 상류층만 이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애무하는 강바람과 함께 형광색의 도쿄 스카이라인을 바라보며 파티를 즐기기에 좋은 곳입니다.

일반적인 야카타부네 루트 는 도쿄에서 가장 웅대한 사원인 센소지 또는 오다이바 가 있는 아사쿠사에서 스미다 강 을 따라 구불구불하게 나 있으며 여기에서 도쿄만의 인공 섬을 탐색할 수 있습니다. 개인, 공유 또는 전세 투어는 도쿄 야카타부네 협회 를 통해 예약할 수 있습니다 .

옥상 비어 가든은 도쿄의 장엄한 스카이라인을 배경으로 술잔을 기울이기에 좋은 장소이기도 합니다. 이케부쿠로(Ikebukuro)에 있는 9층짜리 세이부(Seibu) 쇼핑몰 은 모네의 '수련(Water Lilies)'에서 영감을 받은 부분적인 식당 및 마실 수 있는 데크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이 장소 중 일부는 COVID-19 비상사태 선언이 있을 때 문을 닫으므로 외출하기 전에 현지 리소스에서 최신 정보를 확인하세요.

도시에서 완전히 벗어나고 싶다면 도쿄도 서쪽 끝에 있는 오쿠타마에서 캠핑이나 글램핑을 즐겨보세요. 수도에서 가장 산이 많고 개발이 덜 된 지역인 오쿠타마는 계곡을 흐르는 시원한 강 덕분에 여름에 인기 있는 휴양지입니다. 캠핑을 하려면 나무가 우거진 계곡 한가운데에 흐르는 시냇물 옆에 위치한 히카와 캠프장( Hikawa Campground )을 확인하십시오. 또는 좀 더 도시적인 것을 원하신다면 Okutama River Terrace 에서 글램핑 옵션을 선택하거나 Keikoku Glamping에서 세련된 텐트 겸 캐빈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다카오산은 11월 말까지 가을의 불타는 듯한 빛깔로 타오르고 있습니다. © goriyan / Shutterstock

떨어지다

도시와 농촌의 경계에 위치한 다카오 산은 높이가 599미터에 불과하고 신주쿠에서 기차로 1시간도 채 걸리지 않는 도쿄의 산 중 가장 접근하기 쉽습니다. 다양한 난이도의 잘 관리된 9개의 하이킹 코스가 있습니다. 비록 가장 어려운 코스라도 그다지 어렵지는 않습니다. 각 코스는 11월 말까지 불타는 가을빛으로 타오르고 있습니다.

하이킹을 마친 후에는 동쪽으로 도쿄 도시 경관을 바라보는 Takao의 상주 스카이 바인 비어 마운트( Beer Mount )에서 시원한 음료를 몇 개 드십시오. 10월 중순까지 열려 있지만 팬데믹으로 인한 변경 가능성 은 공식 웹사이트 에서 확인하세요 . 그런 다음 산기슭에 있는 온천 에 몸 을 담그십시오 . 지하 지열 활동에 의해 자연 가열되는 노천 온천인 게이오 다카오산 온천은 하이킹으로 지친 근육을 풀어주는 데 적합합니다(마사지도 가능 ) . 또는 먼저 도쿄 로 돌아가고 싶다면 만네뉴나 테르마에유 와 같은 신주쿠 의 센토 (실내 대중목욕탕)로 가십시오 .

단풍을 감상하기 위해 서쪽으로 갈 필요는 없습니다. 도쿄의 공원은 매년 가을에 쇼를 선보이는 낙엽수들이 풍부합니다. 신주쿠교엔  리쿠기엔 은 이 도시에서 가장 잘 보존된 공공 정원 중 하나로 일년 중 이맘때 가장 화려합니다. 부채꼴 모양의 황금 은행잎, 짙은 붉은색 모미지와 단풍나무, 불타는 창 끝을 닮은 느티나무 잎사귀를 볼 수 있습니다. 신주쿠 교엔은 더 크고 다양한 반면, 이전에 지역 다이묘 (영주)가 소유했던 리쿠기엔은 영적 도상학과 병 녹색 중앙 연못으로 가득 차 있으며 매년 가을 야간 조명 이벤트를 개최합니다.

일본라면은 완벽한 겨울 요리입니다. © iamshutter / Shutterstock

겨울

사람들은 종종 겨울을 열대 지방과 연관시키지 않지만 도쿄는 그 선입견을 무시합니다. 유네스코가 인정한 오가사와라 제도 는 도쿄 해안선에서 남쪽으로 600마일 떨어진 곳에 위치한 열대 군도입니다. 치치지마와 하하지마는 2개의 주요 유인도입니다. 도쿄 부두에서 페리가 매 6일마다(1월 중순 2주 검사 기간 제외) 전자 부두에서 25시간 걸립니다. 

두 섬 모두 낮 기온이 화씨 70도 정도인 일본의 겨울을 피할 수 있는 햇볕이 잘 드는 비밀 도피처입니다. 고래 관찰, 스쿠버 다이빙, 열대 우림 하이킹은 모두 오가사와라 겨울에 인기 있는 활동입니다.

일본 본토에서 겨울은 일본 하늘이 가장 맑을 때입니다. 즉, 사계절 내내 후지산의 그림 같은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다카오산 정상이나 도쿄 스카이트리  도쿄 타워 꼭대기에서 후지산을 볼 수 있습니다 .

겨울은 특히 새해의 추위가 수도에 내려앉을 때 먹기에 가장 좋은 시기 중 하나입니다. 깊은 감칠맛이 나는 라면 한 그릇은 전형적인 겨울 따뜻한 식사입니다. 악마에서 영감을 받은 Kikanbo , 돼지 삼겹살 라면에 매운 펀치가 가득하고 비건 친화적 Afuri 가 가장 인기 있는 가게입니다. 도쿄역 에 있는 8개의 라면 가게가 늘어선 지하 복도인 도쿄 라면 스트리트 는 국수 애호가라면 꼭 가봐야 할 곳입니다.

반응형